카테고리 - 기타

증발기 ( EVAPORATOR ) 용도가 어떻게 되는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2
조회수
907회
좋아요
11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증발기는 액체가 증발하여 기체가 될때 주변에서 열을 흡수하고 주변의 온도를 급격히 낮추는 장치입니다.
팽창 밸브를 통과하여 저온·저압으로 감압된 액체 냉매를 유입해 주위의 공간 또는 피냉각 물체와 열교환을 시켜 액체증발에 의한 열흡수로 냉동하는 기기입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1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칼바도스 브랜디 가격 얼마 하나요?

    no1icon 9

    피임 시술 받고 싶은데 미레나 가격 알려주세요~ㅎㅎ

    no1icon 9

    대만어 중국어랑 다른가요? 똑같이 들리는데 어떻게 다른지 알려주세요!

    no1icon 9

    KB국민 굿데이카드 발급받으려고하는데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할까요? 신청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9

    발진이 온몸에 퍼지고있어요 가렵지는 가렵지도 따갑지도 수포도 없는 빨간 두드러기보다 입자가 작고 다리부터시작해 위쪽으로 올라오더니 엉덩이와 허벅지부분이 가장 심합니다 특별히 먹는 약도 없고 잘못먹은것도 딱히 없는데...병원에서도 모르겠다고 대학병원엘 가보라고 하네요

    no1icon 9

    유아동 쇼핑몰을 운영해보려고 하는데 도매 사이트로 도매빅스타 괜찮을까요?

    no1icon 9

    통풍때문에 병원에 갔는데 콜킨 처방을 받았습니다.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9

    운전을 너무 오랫동안 안해서 감이 다 떨어졌습니다.. 개인 운전연수 받아보려고 하는데 비용이 대략 얼마 정도인가요?

    no1icon 9

    파티할 때 마실 모엣 샹동 샴페인 구매하려고 하는데 가격 좀 알려주세요!

    no1icon 9

    피부가 너무 푸석해서 고민인데 연어주사가 좋다더라구요? 연어주사 효과 좀 알려주세요!

    no1icon 9

    아이폰 사진 저장 공간 부족하다고 뜨는데 어떻게 해결하면 되는지 알려주세요 ㅠㅠ

    no1icon 9

    요즘 계속 발등이 가려운데, 발등 가려움 원인이 뭔가요? ㅠ

    no1icon 9

    여자 혼자 사는 집이라 좀 무서워서 도어락 이중잠금 하려고 하는데, 도어락 이중잠금 해보신 분들 후기 좀 알려주세요!

    no1icon 9

    TERMINATION (임신 중절 수술) 우라나라에서 아직 불법인가요?

    no1icon 9

    트랜스퍼 성형 개념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세요~

    no1icon 9

    친구가 뷰니스 컨트롤V 선물해 줬는데, 이거 정확하게 어디에 좋은 건가요?

    no1icon 9

    약이나 영양제는 일반 쓰레기로 폐기하면 안된다고 하던데, 약 폐기 어떻게 하는 건가요? 알려주세요!

    no1icon 9

    오마이걸 신곡 최근에 나온게 뭐죠? 언제 나온 건가요?

    no1icon 9

    만성 골수성 백혈병 증상 어떤 증상들이 있나요?

    no1icon 9

    갤럭시 S 8 엣지를 쓰는데 앱 실행 중간에 화면 어두워지고 자물쇠가 뜨는데 이거 완전 해제 설정 어떻게 하나여?

    no1icon 9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회전농축기(rotary evaporator) 사용 관련 ... 1. 과일의 줄기, 과육을 증류수와 같은 용매에 오랜 시간 동안 담가두고 회전농축기(rotary evaporator)로 용질만을 뽑아낸다면 항균 물질을 뽑을 수 있을까요? 2. 1 실험 이후 2주 뒤에 항균 능력 검증 실험을 해야하는데 혹시 그 사이에 항균 물질이 날아가지는 않나요? 반도체의 금속박막은 Sputtering로 광반도체 제조는 Evaporator로 증착 Si 반도체공정에서는 금속박막 제조시 주로 스퍼터를 이용하는데 반해서 LED같은 광반도체 제조시는 Evaporator를 이용하여 금속박막을... 달라져서 Evaporator를 쓰는거 같은데 .. evaporator는 에디젼이나 스텝 커버리지도 좋지 않아서 전기적 성질을 이용하는 Si 반도체에서는 사용하기... EVAPORATOR evaporator의 뜻과 종류를 알고 싶습니다. 여자이지만, 공조냉동을 배우고 있는 학생인데요.. evaporator 의 자세한 뜻과 종류가 궁금 합니다. Falling Film Evaporator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해 주실수 있는 분 답변 부탁드려요 ^^ EVAPORATOR E-beam EVAPORATOR SYSTEM에서 E-Beam Deflection 270도와 180도의 차이점이 알고싶습니다 E-Beam Deflection 270도와 180도 이렇게 두 종류가 있는데 이 각도 별 특성이 어떻게 다른지 알고 싶습니다.

    no1icon 0
    2026-06-02 20:56:19
    증발기 ( EVAPORATOR ) 용도가 어떻게 되는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