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엑셀 밟을때 소리 너무 이상해요 소음이 막 나는데 원인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9
조회수
5,940회
좋아요
20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흔하게 발견할 수 있는 원인은 엔진오일입니다.
엔진오일 교체시기를 놓치면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쇳소리처럼 긁는 소리가 난다면 브레이크패드가 마모되었을 수 있구요.
엑셀을 밟았다가 뗄 때 휘파람 부는 소리가 난다면 리어앤슬, 달그락거리거나 부릉거리는 소리가 난다면 머플러에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확인을 위해 정비소 방문하시는걸 권해드려요.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0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벤츠 gle 신차로 구매하고 싶습니다 기다릴 필요 없이 출고 가장 빠르고 저렴한 곳으로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벨라스톤cc 예약하려고요! 가장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부모님 금팔찌 해드리려고 하는데 어디서 맞춰야 가장 합리적일까요?

    no1icon 15

    아기체육관 시기가 돼서 사주려고요 ㅎ 안전하고 가성비 좋은 제품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업소용냉장고 알아보고 있습니다! 어디서 구매해야할지 막막한데 가성비 정말 좋은 곳으로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에이스 매트리스 사려고 했는데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 좀 알려주세용!

    no1icon 15

    자취 하고 있는데 32인치 tv 가성비 진짜 좋고 화질도 좋은 제품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전자렌지수납장 필요합니다! 전자렌지수납장 가성비 좋고 활용도 높은 제품으로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제 친구중에서 엣프제가 많은데 esfj-t 특징 알려주세요!

    no1icon 15

    지금 쓰고 있는 책상은 게임하기가 불편하네요 게이밍 책상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지적도 무료열람 발급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홈카페에 빠졌습니다 ㅎ 커피 드리퍼 가성비 좋은 곳으로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6인용 텐트 사려고 하는데 가성비 좋은 6인용 텐트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가구 바꿔서 의자도 새로 사려고 하는데 예쁜 의자 추천 해주세요!

    no1icon 15

    가장 인기 많은 에뛰드 섀도우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5

    가정에서 쓸만한 해머드릴 구매하려고 합니다. 가볍고 가성비 좋은 제품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5

    가족끼리 처음으로 캠핑을 가보려고 하는데 한 번에 사기는 부담스럽고 캠핑용품 대여 알아보고 있어요 ~ 저렴한 곳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5

    갑자기 어지러움 증상이 자주 나타나는데 원인이 뭔가요?ㅠ

    no1icon 15

    개별주택 공시가격 조회해보려고 하는데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

    no1icon 15

    갤럭시 S7 케이스 필요한데,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5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올뉴마티즈 엑셀 밟을 때 소리 ... 두 달 전에 차량 정기검사도 양호하게 통과했고 정비소에서 전반적인 점검도 하여 타는데 전혀 지장없다고 들었는데, 2주 정도 전부터 차량 시동 걸고 주행 시작할 때 엔진밟을 때 마다 모터에 뭐 가는것 같은 소음이 발생합니다. 그러다 한참 달리면 밟아도 소리 안나구요. 처음에만 그래요.... 자동차 엑셀 밟을 때 휘파람소리 안녕하세요. 차량 중고 구입 후 약 4달정도 5천 킬로 탔는데. 오늘 주유 후 고속도로에서 엑셀 밟을 때 휘파람소리가 크게 나네요 ㅠㅠ 원인이 먼가요 ? 정비소 수리 시 비용은 어느정도 들까요 구입 후 오일은 다 교체했습니다.. 엑셀밟을때소리 올뉴모닝(15년식) 엑셀밟을 때 소리. 어떤문제 인가요? 10만km 좀 넘었고 엑셀밟을 때 바람빠지는 듯한? 휘파람? 쇳소리? 같은 소리 나네요. 어디가 문제가 있을까요? 동영상 첨부합니다. 경사로에서 엑셀밟을때 소리 K5 2019년식 차량입니다. 경사밀림방지작동시에 엑셀을 밟으면 뿌웅하고 소리가 납니다... 전진, 후진시 동일하게 소리가 나는데 어떠한 이유로 소리가 나는즈 궁금합니다 또 수리를 해야한다면 어디쪽을 수리해야하나요 엑셀밟을때소리 아반떼 md 엑셀 밟을때 소음 문의 영상에서처럼 엑셀 밟을때 뭔가 떨리는듯한 소음이 나는데 소음 원인이 뭘까요??

    no1icon 0
    2026-06-09 14:43:37
    엑셀 밟을때 소리 너무 이상해요 소음이 막 나는데 원인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