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엔진 오일 과다 주입한것 같아요,, 과다 주입했을 때 일어나는 현상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8
조회수
5,114회
좋아요
18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엔진오일 과다 주입 시 운전자가 바로 느낄 수 있는 이상 현상은 출력 저하로 일어나는 가속 시 굼뜸 현상입니다.
엔진오일이 너무 많이 들어가면 오일이 크랭크 축에 닿고 엔진오일을 휘저어 거품이 생깁니다.
거품이 생기면 엔진오일의 주 역할인 윤활 성능이 떨어지며 출력이 저하되는데요.
출력이 저하되면 운전자는 액셀러레이터 페달을 자주 밟게 되고 이로 인해 연비도 저하되는 것이죠.
노킹 현상이 일어날 수 있고 흰 배기가스가 많이 배출될 수도 있습니다.

첨고해보시고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기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8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남자친구한테 안시리움 꽃다발을 선물로 받았어요! 안시리움 꽃말 좀 알려주세요 ㅎㅎ

    no1icon 14

    독학으로 면허를 따려고 하는데 교통안전표지판 뜻과 종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실버푸들 분양 받으려고 계획중인데 필요한 용품은 어떤게 있을까요? 대략적으로 알려주세요!

    no1icon 14

    헤이즈 노래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사이트 있을까요? 공유 좀 해주세요!

    no1icon 14

    영흥도 빅토리호 선박예약 하려고 하는데 어디서 예약할 수 있나요? 사이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역류성식도염에 반하후박탕 좋다던데 진짜인가요? 효능 좀 알려주세요 ㅠ

    no1icon 14

    SKT 인터넷 설치 고민중이라 상담을 받아보려고 하는데 상담은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no1icon 14

    타이어 교체 시기가 다 되어 바꾸려고 하는데 모닝 타이어 교체비용이 대략 얼마 정도인가요?

    no1icon 14

    식당에서 사용할 QR코드를 만드려고 하는데 넘 어렵네요 ㅠ QR 만들기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카페 운영중인데 화장실 나프탈렌 냄새 심해서 고민중이에요ㅠㅠ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아파트 게스트 하우스 있다고 들었는데 뭔지 알려주세요!! 예약해서 숙박 가능한건가요?

    no1icon 14

    싱가폴 에어라인 맴버쉽 탈퇴하려고 하는데 탈퇴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시클라멘 키우기 팁 좀 주세요! 잘 키우는 방법 뭔가요?

    no1icon 14

    기미 제거 연고 처방 받은거 바르고 있는데 기미 관리하는 방법 따로 있나요?

    no1icon 14

    배달의 민족 할인 쿠폰 있다고 하는데 어디서 받는거에요? 알려주세요!

    no1icon 14

    삼성 화제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가입하려고 하는데 온라인으로 간단히 할 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

    no1icon 14

    바이플라 공기 살균기 구매했는데 사용법을 모르겠어요! 소음이 좀 있던데 소리 줄이는 방법 있을까요?

    no1icon 14

    제니 청바지 화보 찍었던 거 어떤 제품인가요?

    no1icon 14

    롯데리아에서 햄버거 사면서 치킨 너겟 같이 샀는데, 계산이 잘 못 된 것 같아서요... 혹시 롯데리아 치킨 너겟 얼마인가요?

    no1icon 14

    제가 치아 교정하고 유지 장치 처음 사용해보는데, 유지 장치 세척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아반떼 MD 차량 엔진오일 과다소모 안녕하세요 아반떼 MD 차량 엔진오일 과다소모라고(2차점검) 블루핸즈에서 그렇게 말했습니다. 아반떼 md 엔진 무상으로 교체 시기라고 하더라고요 근데 논산 주변에교체할만한곳있을까요.... 더뉴아반떼MD 14년식 엔진오일 과다소모증상 14년식 88,000km 주행중입니다 엔진오일량을 체크했는데 너무 줄어들어서 블루핸즈에 입고후 엔진오일봉인을 하고 4,500km정도 주행후 오늘 재점검받았는데 엔진오일 과다소모증상으로 엔진 무상교체판정 받고 6월말까지 기다려야한다해서 기다리는중인데요 엔진교체시 추가작업받을게... 엔진오일과다 엔진오일 과다소모 96년식 아반떼 입니다 이전에는 엔진오일이 과다하게 소모 되지 않았는데 요즈음 들어서 과다하게 소모 되는것 같습니다 바닥에 오일누수 흔적은 없습니다 무엇이 문제인가요 만약 정비를 한다면 어느정도 예상해야 할까요 아반떼 MD 엔진오일 과다소모 오늘 정비소애 다녀왔는데 엔진오일 과다 소모인듯하다고 블루핸즈 가야할거같다고 해주셔서 찾아보니 보증기간이 10년 16만km 이더라구요 자동차 등록증을 보니 최초등록일이 10년 10월이고 현재 11만키로 탔는데... 보증기간안에 포함이될까요?? 엔진오일과다 더뉴 k3 엔진오일 ... 작년말에 엔진오일 과다소모로 쇼트엔진 교체를 한 상태이구요 교체 후 5천키로 주행을 해서 슬슬 엔진오일 교체를 하려고하는데 9만5천정도 주행한 차량이다보니 미션오일도 신경이 쓰여서 같이 교체할까하는데 혹시 이거말고도 따로 봐야할게 있을까요? 뭐 브레이크패드오일이나 에어필터...

    no1icon 0
    2026-06-08 15:55:31
    엔진 오일 과다 주입한것 같아요,, 과다 주입했을 때 일어나는 현상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