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영아연축 의심증상 어떤게 있나요? 아기가 유독 안자고 우는데 자세히 알려주세요ㅠ

답변일
2026-06-09
조회수
3,361회
좋아요
19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영아연축은 3개월~3년 사이에 가장 많이 발생하며, 여아보다는 남아에게서 많이 발생합니다.

이 증상은 3세 정도에 없어지기도 하지만 또 다른 발작 형태로 바뀌기도 하는데요.

대표적인 증상은 발작입니다.

아기가 발작이 있기 전과 후에 소리를 지르기도 하고 배가 아픈 것처럼 배앓이를 하듯 울기도 하고,

또 어떨 때는 웃기도 한다고 하는데, 이런 경우에는 영아연축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발작 빈도는 수십초 ~ 수십회로 나타나기도 하며,

조금이라도 이상 증세가 있으면 방치하지 마시고 병원 내원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9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뽈락 인터넷으로 사보신분들 괜찮았나요? 신선한 뽈락 파는 곳 아시면 공유해주세요~

    no1icon 15

    새학기라 문구류 새로 사려고하는데 예쁜 문구류 저렴하게 파는 쇼핑몰 추천해주세요 ㅎㅎ

    no1icon 15

    쌀국수집에서 해선장 소스를 넘 맛있게 먹어서 하나 사려고해요~ 맛있는 해선장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은하영웅전설 만화책 싸게 파는곳 알려주세요! 만화책 소장하고싶어요ㅎㅎ

    no1icon 15

    자동차 밧데리가 빨리 닳아서 자동차 밧데리 충전기 구입하려고합니다! 좋은 제품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전투화 사려고합니다. 발편한걸로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5

    체중계가 고장나서 새로 사야하는데 정확하고 튼튼한 체중계 추천 해주세용!

    no1icon 15

    친구 이사하고 집들이 초대 받았는데 친구 집들이 선물 뭐가 좋을까요?!

    no1icon 15

    하체비만 코디 추천해주세요ㅠㅠ 예쁘고 체형커버되는 옷으로 추천해주시면 좋겠어요ㅎㅎ

    no1icon 15

    홈카페 차릴건데 카라멜소스 뭐가 맛있나요? 카라멜마끼야또 만들어 마실거예요ㅎㅎ

    no1icon 15

    BMW 320D 고민중입니다. 연비 등급 알려주세요.

    no1icon 15

    노드스트롬 구매하려는데 노드스트롬 직구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도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생각중인데 연비 어떤지 알려주세요.

    no1icon 15

    렌드로버 차 뽑으려고 생각중입니다 차종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5

    링컨 컨티넨탈 생각중인데 연비 어떤지 알려주세요.

    no1icon 15

    매트랩 설치하려고하는데 다운로드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무료티비 다시보기 사이트 어디 이용하시나요??

    no1icon 15

    실리콘얼음틀 뭐가 좋은가요? 날이 더워져서 사려고하는데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중고차 고민중인데 싼타페 CM 연비 어떤가요?

    no1icon 15

    에어로빅 배우고 싶은데 보통 얼마정도 하나요?

    no1icon 15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5개월 영아연축? 셔더링? 모로반사..? ... 어제 처음 시작했을때보다 하루새에 반응이 커졌는데 .. 특정상황에서만 나타나는 저행동이 모로반사 인가요..? 대학병원예약전이라 언제 진료가 될지 몰라 너무 걱정돼 여러가지 검색하고있는데 혹시나 영아연축일까봐서요.. 발달상태는 뒤집기는 한상태이며 되집기나 배밀이는 못합니다 영아연축 질문이요 이제 막 62일째 되는 아기입니다 새벽부터 유독 안자고 울고 보채고 수유텀도 깨져버렸어요ㅠ 그리고 한번도 이런적이 없었는데 사지를 쭉 펼치고그래서 놀래서 동영상으로 남겨봤어요ㅠㅠㅠㅠ 이게 영아연축인가요? 26-7초쯤 그러고 또 마지막에 그래요ㅠㅠㅠ 영아연축 아기가 영아연축 증상을 보이는데요 맞는지 동영상 좀 봐주세요ㅜㅜ 백일된 아기인데 넘 잘 놀래고요 자면서도 놀래서 모로반사인가 했는데요 며칠전부터 이런 행동을 하네요 여기가 경남 양산인데요 병원을 어디로 가봐야 할까요 부산쪽에라도 잘보시는 교수님 계실까요? 제발 보시고 댓글 좀... 생후 7개월 여아 영아연축 증세를 보입니다. ... 그렇게 시작한지 4일째 되는날 인터넷으로 동일 증상을 검색하다가 영아연축이라는 글과 동영상을 보게되었습니다. 영상으로 보니 저의 딸애와 상당히 비슷하더군요. 영아연축에 대한 내용까지도요. 아직 정확한 진단은 받아보지 못했지만, 주말인 관계로.. 저희 부부는 영아연축이라고... 영아연축 6개월 애기 영아연축 문의입니다 6개월 된 여아 맘입니다 얼마 전부터 거북이 처럼 목과 어깨를 움츠리는 행동을 보입니다 처음엔 잘 모를 정도의 빈도였는데 지금은 하루에 다섯손가락 들 정도 빈도를 보입니다 표정을 보면 울거나 웃지는 않는데 뭔가 자기 의지로 된 행동은 아닌듯 해요 영상을 촬영해 놓았습니다 답변...

    no1icon 0
    2026-06-09 06:34:40
    영아연축 의심증상 어떤게 있나요? 아기가 유독 안자고 우는데 자세히 알려주세요ㅠ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