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카투사 지원하려고 합니다. 카투사 경쟁률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9
조회수
3,959회
좋아요
15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카투사 경쟁률은 평균 입영월이 연말로 갈수록 낮아집니다.
평균 7.6대 1의 경쟁률인데 모집이 없는 1월 외에 2월~5월은 높고, 6월~12월까지는 낮습니다.

참고해보시고 답변이 도움되셨기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5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여자친구랑 100일이라 꽃선물 하려고 하는데 무슨 꽃을 주면 좋을지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5

    친구생일이라 캘리그라피 만들려고 하는데 감동 엄청 받을거같은 캘리그라피 문구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5

    인생처음으로 치마를 사봤는데.. 어떻게 입어야 할지 모르겠어요 무난하고 여성스러워 보이는 샤스커트 코디 알려주세요!

    no1icon 15

    아이 맞춤법이랑 띄어쓰기 공부를 위해 원고지 작성법을 가르치려고해요~ 원고지 노트가 필요한데 좋은 제품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아이랑 잔디인형 만들어보려고하는데 귀엽고 상태 좋은 걸로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만삭촬영 얼마정도 하나요? 남편이랑 만삭사진 촬영하려고하는데 비용 정보 알려주세요~

    no1icon 15

    요즘 DIY에 빠져서 이번엔 수제비누를 만들어보려고해요! 수제비누 만들기 DIY 키트 추천해주세요ㅎㅎ

    no1icon 15

    옥상에 차양막 설치하려고하는데 아시바파이프 구입가능한 곳 알려주세요^^ 설치하기 편한 제품으로 부탁드립니다

    no1icon 15

    아이랑 함께 비누 만들어보려고하는데 비누만들기 세트 추천 해주세요^^ 귀여운걸로 추천해주시면 좋겠어요~

    no1icon 15

    수세미 직접 만들어서 쓰고싶은데 수세미만들기 DIY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이비스 페인트 작업물 저장하면 화질이 깨지는데 해결방법 알려주세요ㅠㅠ

    no1icon 15

    피부가 탄력이 없는 느낌이라 콜라겐팩을 써볼까 싶은데 효과 좋은 콜라겐마스크팩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5

    핸드폰성지 찾는법 알려주세요! 성지에서 사면 엄청 싸다고해서 알아보려고해요

    no1icon 15

    젤라또 아이스크림 먹고싶은데 파는데가 없어서 인터넷에서 주문하려고해요ㅠ 맛있는 젤라또 아이스크림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새총 사려고하는데 가성비 좋은 새총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CCM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사이트가 있나요?^^ 집에서 CCM 듣고싶은데 알려주세요

    no1icon 15

    바람떡 주문해보신분 계신가요? 바람떡 맛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5

    사진찍는걸 좋아하는데 핸드폰에만 가지고있기 아까워서 사진인화기 사려고해요ㅎㅎ 좋은 제품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비염이 심해졌는데 구아바 잎이 비염에 좋다고해서 먹어보려고해요ㅎ 구아바잎차 파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5

    닉네임 만들어야하는데 닉네임 예쁘게 짓는법 알려주세요!!ㅎㅎ

    no1icon 15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카투사 경쟁률 질문 카투사가 토익 780이상부터 뽑기는 하지만 급간별로 나누어서 같은 비율로 선발하잖아요 그러면.. 만약 6월 경쟁률이 6대1이라고 치면 점수 급간별로 또 나누어서 선발하기 때문에 실질적 경쟁률은 6대1보다 더 낮다고 볼 수 있는건가요? 카투사에 대해서 카투사 경쟁률이 예를들어 7대1이면 체력시험에서 몇명정도 걸러지나요? 7명이라고 가정하면요 카투사경쟁률 카투사 관련 질문 1.올해 9월 15일이 카투사 신청일이여서 지원하려고 합니다. 아직 어학성적이 없지만 9월 15일 전까지 기준 이상의 성적만 받아오면 문제 없는 거죠? 2.지원시 입영희망월을 12월로 하려고 하는데, 붙는다면 2023년 12월에 입대하게 되는 거죠? 3.작년 경쟁률 보니까 11,12월에 경쟁률이... 카투사 시험 종류별 경쟁률다른가요? 이번9월에 카투사 지원하고싶은데, 시험별로 경쟁률이 다른가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토익을 많이 보는 거같은데 제 주변사람들중에 카투사 붙은 사람들은 거의 토익말고 약간 비주류?시험을 친것같더라구요. 뺑뺑이돌리는건 알고있는데 뺑뺑이 돌리는게 같은 종류의 시험군 안에서만... 카투사경쟁률 카투사 월별 경쟁률을 살펴보면 1월에서 3,4월이 높고, 8월 이후에는 경쟁률이 낮아지더라구요... 대학교 복학일정 때문이라는데, 1월에서 3월에 군대가서 21개월 마치고 돌아오면 복학이 쉬운이유가 뭐죠??? 바로 2학년 1학기 수업을 다시 들을 수 있기 때문인가요? 이유좀 알려주세요...

    no1icon 0
    2026-06-09 11:06:52
    카투사 지원하려고 합니다. 카투사 경쟁률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