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임산부들 그냥 엽산보다 활성형 엽산 먹는게 좋다는데, 무슨 차이가 있는건가요?

답변일
2026-06-08
조회수
3,237회
좋아요
17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일반 합성연산 보다 활성형 엽산을 선택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생체 이용률이 높다.
2. 하루 200 µg 이상 복용 시 발생하는 대사 되지 않은 엽산의 근본적인 해결 방안이다.
3. 엽산 대사 효소의 유전적 변이가 있다하더라도 100% 흡수되어 생체대사에 바로 활용된다.
4. 엽산 결핍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봉쇄할 수 있다.
5. 임신 또는 산후 우울증에 효과적이다.
6. 고함량을 복용하더라도 안전하다.
7. 약물 상호작용으로부터 자유롭다.
8. 비타민 B12 결핍 진단을 방해하지 않는다.


참고해보시고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7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이번에 산부인과 가서 검사를 받았는데 난소 종양 있다고 하셨는데 난소에 종양생기는 이유가 뭔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가슴이 너무 작아서 고민이에요 ㅠ 수술은 싫은데 가슴 커지는 운동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영국 대학으로 진학을할까 고민중인데 영국대학교 순위는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유치원 행정실무사 자격증 따려고 하는데 행정실무사는 어떤 일을 하는건가요?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no1icon 14

    종이컵 분리수거 어떻게 해야 올바른 방법인가요?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no1icon 14

    강아지 키우고싶어서 퍼그 분양 받으려고하는데 분양가가 대략 얼마 정도인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화장품 BM 이라는 직업이 있던데 처음 들어봐서 생소하네요~ 이건 무슨일을 하는 직업인가요?

    no1icon 14

    레드와인이 몸에 좋다고 언제 티비에서 본 것 같은데 와인효능 어떤게 있는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법인인감 사용인감 용도가 궁금한데 자세하게 설명 좀 해주세요!

    no1icon 14

    아이폰 사용중인데 화면녹화 가능하다고 들었는데 방법을 모르겠어요 ㅠㅠ 핸드폰 화면녹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SM5 차량인데 도색을하려고합니다. 차도색비용 대략 얼마 정도인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난소에 낭종이 있어서 수술을 받아야하는 상황입니다 ㅠㅠ 난소낭종 수술 회복기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no1icon 14

    야간라운딩 가려고하는데 리베라CC 날씨 정보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공유 좀 해주세요!

    no1icon 14

    다루끼와 오비끼 무슨 차이점이 있는건가요?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no1icon 14

    하수도원인자부담금 납부대상이 따로 있다고 하던데 납부대상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no1icon 14

    다른 동네로 이사를 가게될 것 같은데 SK브로드밴드 이사 이전설치 가능한가요?

    no1icon 14

    우울증 상담 받으려구요. 이지브레인 예약 하고 가보려고 하는데, 전화번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저희 아이가 부정교합이라 교정 해야 할 것 같은데, 어린이 부정교합 교정 비용 얼마 정도 들까요?

    no1icon 14

    약국에서 비타민제로 레날민정 팔잖아요~ 이거 효능 알려주세요!

    no1icon 14

    실버푸들 너무 귀여워서 키우고 싶은데, 실버푸들 분양가 얼마 정도 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4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활성형엽산이랑 그냥엽산이랑 차이점이 뭔가요? ... 근데 현재 아기를 가지고 있는 친구가 추천해주기를 활성형엽산을 꼭 먹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임신하면 엽산 먹어야 하는 건 알고 있었는데 임신을 준비핼 때도 먹어야하는지 전 몰랐거든요ㅠㅠ 친구도 그랬는데 아니라고 임신하기 한 3개월 전부터 먹는게 좋다고 했다는 거예요! 그래서... 활성형 엽산 복용 문의 임신준비하는게 아니지만 HPV 바이러스가 걸려서 엽산을 먹으면 좋다던데 먹어도 되나요?? 그리고 경구 피임약도 먹고 있는 중인데 같이 먹어도 괜찮나요??? 그리고 엽산 400,800? 이렇게 있던데 400먹어도 되나요?? 활성형엽산 활성형 엽산이 든 임산부종합영양제 추천 부탁드려요 임신 초기 영양제 찾고 있는데 활성형 엽산이면서 비타민 A가 없었으면 좋겠거든요 ㅠㅠ근데 생각보다 그런 영양제가 찾기가 어렵더라구요 혹시 드시는 것 있으면 추천 부탁드려요 류마티스 엽산과 활성형 엽산 ... 제가 유전자변이를 보유하고 있는지는 검사를 해보지 않아 모르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렇다고 들었습니다 ㅠㅠ 활성형 엽산을 복용하면 해결이 된다고 하는데 지금 복용중인 엽산이 이미 하루 권장량이 넘어 가서 추가로 복용하는건 무리가 있나요? 활성형엽산 활성형엽산 드시는분~ 어디꺼 드시나요?? 활성형 엽산으로 먹으려고 하는데 임신 준비하시는분들은 어떤거 드시나요???? 추천부탁드려용~~!

    no1icon 0
    2026-06-08 18:25:56
    임산부들 그냥 엽산보다 활성형 엽산 먹는게 좋다는데, 무슨 차이가 있는건가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