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케톤체 수치 측정은 왜 하는건가요?

답변일
2026-06-08
조회수
3,740회
좋아요
18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케톤 측정은 당뇨병성 케톤산증 또는 DKA 당뇨병의 합병증에 대해 경고할 수 있습니다.
혈중 케톤체 수치의 상승은 혈당 수치가 매우 높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혈당 수치를 낮추기 위한 인슐린 투여 또는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한 다른 치료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8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미어캣 분양 어디서 받아요? 분양 받을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ㅠㅠ

    no1icon 14

    가정의달이라 카드 만들려고 하는데 가정의달 문구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4

    캐나다 지도 좀 보고 싶은데 어디서 볼 수 있나요?^^

    no1icon 14

    아이폰 분실 위치추적 방법 알려주세요ㅠㅠ 핸드폰 잃어버렸는데 위치추적 어떻게 해요??

    no1icon 14

    아이 후기 이유식 시작해야 하는데 후기이유식 스케줄 공유해주세요~

    no1icon 14

    친구들이랑 롯데월드 놀러가는데 롯데월드 매직패스 가격 할인 받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여자 태음인 특징 뭐가 있어요??? 제가 태음인이라고 하는데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얼굴 작아보이고 싶어서 잔머리펌 고민중인데 잔머리펌 가격은 얼마정도 해요?

    no1icon 14

    씰스티커 제작 해보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씰스티커 제작 하는 방법 가르쳐주세요!

    no1icon 14

    요즘은 목욕탕을 못 가니까 집에서 때밀기 하려고 하는데요 때밀기 시원하게 집에서 하는 꿀팁 알려주세요

    no1icon 14

    사업자금 대출 자금이 좀 부작한데요 사업자금 대출 이자 몇프로인지 알 수 있을까요?

    no1icon 14

    경기도 독채펜션 진짜 프라이빗하고 뷰 예쁜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4

    h&m 매장 서울에서 어디가 제일 큰가요?

    no1icon 14

    아내 생일선물 뭘로 해야할까요? 아내가 정말 좋아했으면 좋겠어요

    no1icon 14

    시계 배터리 교체 비용 궁금합니다 평균적인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no1icon 14

    쿠팡 광고 하면 파트너스 수수료 얼마나 받는건가요?

    no1icon 14

    우정직 공무원 시험 준비 하고 싶은데요 우정직 공무원 월급이 얼마나 되나요?

    no1icon 14

    코골이 무호흡 증상 때문에 잠을 제대로 못 자요 증상 고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런닝맨을 좋아해서 아예 전편을 다시보기 하고 싶은데 런닝맨 다시보기 무료로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시간제보육 체험하고 싶습니다 체험 비용은 어느정도 될까요?

    no1icon 14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소변검사 케톤체 양성 건강검진을 했는데 케톤체 양성 -추적검사요함 이라고 나왔네요 당뇨라는 말도 있고 이게 정확히 어떤 뜻인가요? 혈당과 케톤체관련 혈당이 오르면 포만감과 힘이나는느낌이 들잖아요? 그런데 당질제한식이요법으로 식사를 하는 경우에는혈액에 포도당이 아닌 케톤체가 많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키토시스에 돌입해서 케톤체가 많은경우에도 힘이나거나 포만감이 생기나요? 케톤체 케톤체... 당뇨를 앓은지 10년 정도 되는 주부인데요.. 오늘 소변검사를 했는데 케톤체가 3positive가 나왔습니다. 당뇨가 있으면 소변에 케톤체가 나온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3가 나오는건 심각한건가요? 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케톤체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 어느 TV프로그램에서 고지방 저탄수화물식단으로 지방을 분해시킬 수 있다고 하며 실험을 했는데 이런 식단이면 케톤체가 형성되서 케톤체를 분해하며 살이빠진다고 했는데 케톤체는 몸에 해로운것 아닌가요? 다이어트중일때만 이런 식단으로 먹으면 되는것인가요? 케톤체 신검에서 혈압 102/65 이렇게 나왔는데 저혈압 가능성 있는건가요? 그리고 케톤체에서 +/-, 요잠혈 1+ 이렇게 나왔는데 어느정도로 심한편인가 궁금합니다. 그때 당시 병원을 숨차게 뛰어가긴 했습니다.

    no1icon 0
    2026-06-08 10:16:25
    케톤체 수치 측정은 왜 하는건가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