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고모가 몸이 이상해서 병원 가서 검사 받았는데 직장암 3기 판정 받으셨다고 해요. 무조건 수술해야 하는 상황인데, 나을 수 있는 거 맞죠? 직장암 3기 생존율 얼마나 되는지 알려주세요 ㅠ

답변일
2026-06-07
조회수
4,535회
좋아요
19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직장암은 1기가 90%에 달하는 매우 높은 생존율을 보이며
2기부터는 60-80%,3기에는30-60%지만 4기에서는 5%미만의 생존율을 보입니다.
적어드린 내용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9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운동시작해서 단백질 쉐이크 먹으려고 하는데 괜찮은 제품 추천해주세요.

    no1icon 14

    육개장 구매하려고 하는데 맛있는거 추천해주세요!

    no1icon 14

    운동하려고 실내자전거 알아보고있는데 가성비 좋은거 추천해주세요.

    no1icon 14

    버버리 가방 구매하고 싶은데 저렴하게 구매할수있는 정품 사이트 알려주세요.

    no1icon 14

    G90 구매하려고 하는데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

    no1icon 14

    여자농구 보러가고 싶은데 티켓예매 할인받는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캠핑 테이블 구매하려고 하는데 가성비 좋은거 추천해주세요.

    no1icon 14

    인천공항 장기주차 하게될 것 같은데 무료주차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대상포진 검사비용, 치료비용 실비보험 받는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벤츠S클래스 보고있는데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벤츠AMGGT 리스 알아보고 있는데 리스 가격 얼마정도 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4

    비염심해서 치료기 사보려고 하는데 가성비 좋은 비염치료기 추천해주세요.

    no1icon 14

    콘서트 보러가고 싶은데 콘서트 공연 어디서 예매하나요?

    no1icon 14

    포드F150 중고로 구매하고 싶은데 요즘 포드F150 중고시세가 어떻게되나요?

    no1icon 14

    레모나비타민C 먹으려고 하는데 최저가로 구매할수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4

    친구랑 아티제 가기로 했는데 아티제 케이크 맛있는거 추천해주세요.

    no1icon 14

    쉐보레 이쿼녹스 사고싶은데 뽑을때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

    no1icon 14

    금 목걸이 사려고 하는데 여자 금 목걸이 가격 괜찮은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14

    중드 보려고 하는데 재밌는 중드추천 부탁드립니다.

    no1icon 14

    벚꽃사진 찍으러 가고싶은데 지역상관없이 벚꽃사진 잘 나오는 명소 추천해주세요!

    no1icon 14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직장암3기 수술 2년지났어요. 항문이 자주 간질간질하면서 매워요. 왜그런지 궁금합니다.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직장암3기 방사선 치료 후 지금 직장암 판정받고 방사선 치료 5회차 받고 수술 기다리고 있는데 방사선 치료 후부터 계속 잦은 설사 때문에 일상생활도 좀 힘들어요 밖에 나가도 5-10분 정도만 걸어도 신호가 오는데 방사선 부작용일까요 ??지사제를 먹어도 되는걸까요 ?? 직장암3기 직장암3기 이신데 자연치유을 원하시는데...? ... 직장암3기 판정 받으시고 방사선치료및 함암치료 하시고 수술 날짜를 기다리고 계시는데 다른곳으로 전이된곳도없고 크기도 많이 작아지셨는데 수술후에 힘든 과정을 아시는지 그냥 수술 안하시고 식이요법과 민간요법으로 암을 극복 하시려고 하시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여....... 직장암3기 ... 수술후 입원하는동안 진물도 안나오고 통증도 없으셨고 빨리 회복하셨는데 조직검사 결과 직장암3기 판정을 받으셨습니다. 임파선 전이가 있다고 하시드라고요.. 의사가 방사선종양학과랑 상의 해봐서 항암치료를 하자고 말씀하셨지만 꼭 항암치료를 받아야 합니까? 약물치료로는... 직장암3기 직장암3기 수술 후 약물치료로만 가능할까요? ... 그런데 지난달 직장암 수술을 받으셨는데 병기가 3기 후기라고 합니다. 항암치료와 방사선치료를 받으라고 하는데 아버님께서 항암제에 대한 공포가 너무 심하십니다. 먹는약이 있다고 하던데 먹는약으로만 가능한지,다른치료와 비교해 장단점 좀 알려주세요. 그리고 연세가 있으신데...

    no1icon 0
    2026-06-07 17:59:09
    고모가 몸이 이상해서 병원 가서 검사 받았는데 직장암 3기 판정 받으셨다고 해요. 무조건 수술해야 하는 상황인데, 나을 수 있는 거 맞죠? 직장암 3기 생존율 얼마나 되는지 알려주세요 ㅠ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