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구아방 오래탄거 폐차하려고 하는데, 구아방 폐차 시 폐차보상금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요?

답변일
2026-06-09
조회수
1,515회
좋아요
17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구형아반떼 폐차비는 고철값으로 20~30정도 예상해봅니다.
최대한 대도시에서 폐차 문의하셔서 여기저기 견적받아보세요.
폐차장의 지역은 매입 차량 대수가 많은 지역일수록 사업장끼리 경쟁이 과열되어 사업장의 마진을 줄이고 차주에게 높은 견적을 제시하게 됩니다.

차량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데 고철중량 1kg당 95원~110원,
촉매 종류에따라 8만원~14만원 , 알류미늄휠 1kg 당 1700원정도 생각했을 때 경차 평균 폐차 보상금은 30만원~50만원 , 소형,승용차 평균 40만원~150만원, 대형승용차 60만원~150만원 , 승합,RV 50만원~ 100만원 정도하며 지역별,폐차장별 금액은 상이합니다.

폐차장 여러군데 전화문의 하셔서 많이주는 곳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7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변기가 수압이 약해서 자주 막히는데 뚫어뻥 하나 사둬야 할까봐요.. 튼튼하고 저렴한 곳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5

    변비가 있어서 푸룬 주스 먹어보려고 하는데 효과 좋은가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5

    살이 좀 쪄서 다이어트를 해볼까 하는데 곤약쌀 저렴하고 맛있는 곳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5

    소년재판 보고 싶은데 무료로 볼 수 있는 곳 공유해 주세요!

    no1icon 15

    수질 부적합 생수가 많던데 생수도 아무거나 마시면 안 되겠더라고요.. 안전한 생수 어떤 게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5

    역류성 식도염이 심해서 양배추 환 먹으려고 하는데 성분좋고 배송 빠른 곳 알려주세여!

    no1icon 15

    음식할때 종종 사용할 잣 구매하려고 하는데 고소하고 맛있는 제품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5

    찐 아미입니다 BT21 미니니 라잉쿠션 너무너무 사고 싶은데 재입고가 언제쯤 될까요?

    no1icon 15

    총균쇠 읽어보려고 하는데 무료로 볼 수 있는 곳 공유 좀 해주세요!

    no1icon 15

    친구가 첫 차를 뽑아서 자동차 방향제 선물하려고 하는데 발향 잘되고 고급진 제품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5

    컴퓨터 모니터 깜빡거림이 심한데 케이블을 바꾸라고 하네요 어떤 선을 구매해서 바꾸면 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5

    BHC 콜팝 먹고싶은데 사이즈별 가격 알려주세요 ㅎㅎ

    no1icon 15

    그레이비 소스 만들어먹기 귀찮아서 사먹으려고하는데 맛있는 그레이비 소스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꽃도안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사이트 있나요? 컬러링 십자수용으로 쓰려고해요

    no1icon 15

    남자친구랑 만나면 항상 하는게 똑같아서 이색데이트로 공방 데이트 생각중이에요! 공방 데이트 해보신분들 어떤 체험이 좋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5

    대학로 뮤지컬 뭐가 재밌나요?ㅎㅎ 남자친구랑 보러갈건데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라리가 경기일정 잡혔네요ㅎ 무료로 볼 수 있는 사이트 있으면 알려주세요!

    no1icon 15

    벤츠 S560 고민중이에요~ 할인정보 있으면 공유부탁드려요^^

    no1icon 15

    보일러 엑셀파이프 교체해야할 것 같은데 가성비 좋은 엑셀파이프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부산 코스요리 잘 나오고 분위기 좋은 곳 있나요? 기념일이라 맛있고 분위기 좋은 곳에서 식사하려고해요

    no1icon 15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자동차보험이요.. 그렌저나 구아방? 그렌저XG나 구아방이나 투블란스 이러캐 자동차 보험 중고로살껀데 나이는 19살때쯤살려고하는데.. 300~400사이에사면 보험금은얼마정도들까요?? 21살 구아방 보험료 보험넣는다 치면1년에 얼마정도나오나요 구아방 구아방 연식질문 구아방 (1995~1998) 있잔아요 제일 처음 모델이 1995년에 나왔잖아요 근데 인터넷에 가끔 1994 아반떼 중고차 뭐 이렇게 나옵니다 1994년에 처음 나온건가요? 궁금합니다 알려주세요 마티즈vs구아방 급해여 ㅜㅜ 제가지금 고민중인게 마티즈아니면 구아방사려고하는데 구아방은 그냥 마티즈보다 넓어보여서 끌리고 마티즈는 너무나도귀엽고그래서 끌리는데 지식인들이보기엔 2대중에 한대를 준다면 어느것을 택하실런지 궁금해여 ㅜㅜ 그리구 제가 어디놀러가는것도좋아해서 `쪽팔릴꺼같기도하구여.. 많은... 구아방 구아방 VS 올뉴 구아방 뭐가 좋을까? ...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구아방이 무진장 좋구요 올뉴는 라디에이터 생긴 게 에매해서 약간.. 뒷모습은 둘다 귀엽고... 그렇다고 스펙을 보면 아무래도 올뉴는 라디에이터도 있고 알파가 아닌 린번엔진이니 올뉴가 더 좋을것 같기도 하고.. 연식도 2~4년 올뉴가 더 좋고... 그런데 부품은 두 차가...

    no1icon 0
    2026-06-09 07:01:36
    구아방 오래탄거 폐차하려고 하는데, 구아방 폐차 시 폐차보상금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