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제가 당뇨가 있어서 인슐린을 직접 주사해야 합니다... 인슐린 주사기 아직 사용할줄 모르는데, 인슐린 주사기 올바른 사용 방법 좀 알려주세요.
좋아요
- 답변일
- 2026-06-08
- 조회수
- 2,500회
- 좋아요
- 17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사용 전 손을 깨끗이 씻어줍니다.
2.인슐린주사기의 포장을 개봉합니다.
3.보호 덮개를 열어줍니다.
4.인슐린주사 바늘이 다치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침덮개를 일직선으로 잡아당겨 열어줍니다.
5.알콜솜으로 주사할 부위를 소독한 후 알콜이 마를 때까지 기다립니다.
6.주사기 외통을 2~3회 가볍게 침으로써 내부의 공기방울을 제거합니다.
배꼽 위에 주먹을 올린 후 바깥쪽으로 살을 잡고 수직으로 주사하시면 됩니다.
바늘이 짧지만 수직으로 찌르는게 통증이 제일 적습니다.
적어드린 내용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사용 전 손을 깨끗이 씻어줍니다.
2.인슐린주사기의 포장을 개봉합니다.
3.보호 덮개를 열어줍니다.
4.인슐린주사 바늘이 다치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침덮개를 일직선으로 잡아당겨 열어줍니다.
5.알콜솜으로 주사할 부위를 소독한 후 알콜이 마를 때까지 기다립니다.
6.주사기 외통을 2~3회 가볍게 침으로써 내부의 공기방울을 제거합니다.
배꼽 위에 주먹을 올린 후 바깥쪽으로 살을 잡고 수직으로 주사하시면 됩니다.
바늘이 짧지만 수직으로 찌르는게 통증이 제일 적습니다.
적어드린 내용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궁금하넷 지식 BEST
14
|
|
14
|
|
|
고용 보험 가입 증명서 필요한데 시간이 없어서요ㅠㅠ 고용 보험 가입 증명서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방법 있을까요? |
14
|
14
|
|
14
|
|
14
|
|
14
|
|
14
|
|
|
요새 배변을 잘 못해서 유산균 챙겨먹으려고 하는데 CJ 바이오 유산균으로 장건강 관리 하려고 하는데 복용방법 알려주세요! |
14
|
14
|
|
14
|
|
14
|
|
14
|
|
14
|
|
14
|
|
14
|
|
|
강아지 발 습진 때문에 자꾸 핥더라구요 ㅠ 알아보니까 터비덤 스프레이 뿌리면 좀 괜찮다던데, 터비덤 스프레이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
14
|
14
|
|
14
|
|
14
|
2026-06-08 14:28:05
제가 당뇨가 있어서 인슐린을 직접 주사해야 합니다... 인슐린 주사기 아직 사용할줄 모르는데, 인슐린 주사기 올바른 사용 방법 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


댓글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