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제가 당뇨가 있어서 인슐린을 직접 주사해야 합니다... 인슐린 주사기 아직 사용할줄 모르는데, 인슐린 주사기 올바른 사용 방법 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8
조회수
2,500회
좋아요
17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사용 전 손을 깨끗이 씻어줍니다.
2.인슐린주사기의 포장을 개봉합니다.
3.보호 덮개를 열어줍니다.
4.인슐린주사 바늘이 다치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침덮개를 일직선으로 잡아당겨 열어줍니다.
5.알콜솜으로 주사할 부위를 소독한 후 알콜이 마를 때까지 기다립니다.
6.주사기 외통을 2~3회 가볍게 침으로써 내부의 공기방울을 제거합니다.

배꼽 위에 주먹을 올린 후 바깥쪽으로 살을 잡고 수직으로 주사하시면 됩니다.
바늘이 짧지만 수직으로 찌르는게 통증이 제일 적습니다.
적어드린 내용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7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화요XP 가격이 비싸던데 어떤가요? 접대용으로 쓸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no1icon 14

    49제 계산기 있다던데 이거 어디서 해볼 수 있나요? 알려주세요.

    no1icon 14

    고용 보험 가입 증명서 필요한데 시간이 없어서요ㅠㅠ 고용 보험 가입 증명서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방법 있을까요?

    no1icon 14

    치아 교정한지 1년 조금 넘었습니다. 몇 개월만 참으면 교정기 푸는데 치아 교정 얼굴형 변화가 있나요?

    no1icon 14

    일랑일랑 가슴오일 사용해보려고 하는데 부작용 없을까요?

    no1icon 14

    임신한 맘입니다~ 남편이 몸 챙기라고 솔가칼슘 챙겨 먹으러고하는데 어디에 좋은건가요?

    no1icon 14

    SK MAGIC 정수기 구매하려고 하는데 고객센터 번호 알려주세요!

    no1icon 14

    블랙 망고 수박 우연히 봤는데 수박 속이 노랗더라고요 맛은 어떤지 후기 알려주세요!

    no1icon 14

    요새 배변을 잘 못해서 유산균 챙겨먹으려고 하는데 CJ 바이오 유산균으로 장건강 관리 하려고 하는데 복용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CATCHON 가입하려고 합니다. CATCHON 가입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부모님 모시고 공연 관람하러 가려고 하는데 모시고 가기 좋은 어버이날 공연 알려주세요!

    no1icon 14

    니베아 선로션 자외선 차단 잘되나요? 후기 볼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4

    아잉거 맥주 독일에서 먹어보다가 반한 맥주인데 어디서 구매 가능한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종아리 근육이 자주 뭉쳐서 풀어주려고 하는데 종아리 근육 운동 추천해주세요

    no1icon 14

    자동차 에어컨 고장 때문에 더워 미치겠어요! 수리하는데 얼마 정도 하나요?

    no1icon 14

    래쉬트리 속눈썹 영양제 추천받아서 써보려고 하는데, 이거 효과 진짜 좋은가요? 후기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강아지 발 습진 때문에 자꾸 핥더라구요 ㅠ 알아보니까 터비덤 스프레이 뿌리면 좀 괜찮다던데, 터비덤 스프레이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패디큐어 받으려고 하는데요~ 여름 패디 어떻게 받는게 좋을지 디자인 참고할만한 곳 공유해주세요~^^

    no1icon 14

    스냅퍼 스냅 촬영 예약해보려고 하는데, 여기 촬영 비용 얼마 정도 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여자친구 생일 당일에 데이트 하기로 했는데요. 생일 데이트 할 때 해보면 좋은 것들 알려주세요.

    no1icon 14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혈당이 높으면 당뇨약을 높이든 인슐린 주사기를 맞으며 떨어트리는 게 우선인가요? (청주 50대초반/남 당뇨) 혈당이 높으면 당뇨약을 높이든 인슐린 주사기를 맞으며 떨어트리는 게 우선인가요? 요즘 혈당이 너무 춤을 추니 걱정이 되어서요... 펜형 인슐린 주사기에 피가 역류했어요 할아버지가 2형 당뇨병으로 펜형 인슐린 주사를 맞고 계신데 피가 인슐린 약물에 역류하여 들어갔습니다 이경우 계속 사용을 할 수 있나요? 아니면 새로 교체를 하여야 하나요? 인슐린주사기 인슐린 주사기 상온보관 기간 안녕하세요, 인슐린 주사로 란투스 사용중입니다. 제가 모르고 상온에 2달정도 꺼내둔 주사를 맞았는데 이상은 없을까요?? 주사안에 내용물이나 냄새는 평소와 같아서 그냥 맞았는데 생각해보니 2달이 넘은 주사였습니다.. 인슐린주사기제품에서 뭐가 좋나요? 친구가 당뇨인데..인슐린주사기 상품 알고있는 분들 선물용인데 어떤 상품들이 좋을까여? 나이는 40살입니다.. 만족할 상품이면 채택드릴께요 답변부탁드려요 인슐린주사기 인슐린주사기 중에서 뭐가 3개 추천? 지인들 한테 서프라이즈선물을주려고 합니다인슐린주사기에 대해서 알고계신 분만요 생일 선물용 어떤 제품이 좋을지..?29세도 좋아할 제품이면 채택드릴께요 도움 좀 부탁드릴께요

    no1icon 0
    2026-06-08 14:28:05
    제가 당뇨가 있어서 인슐린을 직접 주사해야 합니다... 인슐린 주사기 아직 사용할줄 모르는데, 인슐린 주사기 올바른 사용 방법 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