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쌀 벌레 생긴 쌀 어떻게 처리해야 되나요? 버려야 하나요 아니면 어느정도 덜어내고 먹을까요?

답변일
2026-06-08
조회수
7,587회
좋아요
26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벌레가 너무 많아서 골라내기 어렵고, 먹기 꺼려진다면 폐기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버리실 때는 벌레가 기어나오지 않도록 밀봉해서 버려주세요.
쌀벌레를 골라내실 때는 체를 사용해 흔들거나 달력이나 신문지 위에 얇게 깔아두시면 걸러집니다.
바람이 잘 통하는 서늘한 그늘에 펴서 말리거나 체로 쳐서 골라낸 뒤에 냉장보관해주세요.
벌레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쌀통에 남아있는 묵은 쌀을 꺼내 새 쌀을 넣어주고 자주 쌀통을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늘이나 사과, 고추, 양파 등을 넣어두는 것도 도움되구요.
햇빛이 들지 않고 공기가 잘 통하면서 습하지 않은 곳에 보관해보세요.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6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스크래치 가구 저렴하게 살수 있는데 알려주세요! 인터넷으로 주문하려고 해요! 상태 괜찮고 배송 빠른데로요!

    no1icon 14

    회사 소개서 작성해야하는데 작성 양식 어디서 무료로 받아볼수 있나요?

    no1icon 14

    인젝션 방수 시공하려고 알아보는 중인데 평균 시공비 얼마 정도 나오나요?

    no1icon 14

    사진인쇄 하고 싶은데 사진관에서 해주나요? 얼마정도 하나요??

    no1icon 14

    탯줄보관함 맞추려고 하는데 장기 보관 하고 싶습니다! 적합한 나무로 추천해주세요!

    no1icon 14

    아이랑 숲체험 하려고 하는데 괜찮고 유명한곳 몇가지만 알려주세요! 국내 어디든 상관없어요!

    no1icon 14

    홍대편집샵 중에 퀄리티 좋고 다양한 상품 구매 가능한곳 알려주세요!

    no1icon 14

    무선카드단말기 설치 하려고 하는데 업체 비교하기 쉬운 사이트 알려주세요

    no1icon 14

    일회용포장용기 도매로 구할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4

    맛소금이 msg인가요? 그렇다면 맛소금이랑 미원 차이가 뭐죠??

    no1icon 14

    아이패드미니케이스 구매하려고 하는데 이쁘고 괜찮은 곳 다양하게 볼 수 있는 사이트 알려주세요!

    no1icon 14

    생활기록부 발급 받아야하는데 온라인으로 간단히 할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4

    집에서 남편이랑 간술 자주 하는데 배달음식 질려서 직접 만들어 먹어보려고 해요! 포장마차 어묵꼬치 만들어 먹고 싶은데 어묵꼬치 레시피 알려주세요!

    no1icon 14

    필수 아미노산 영양제로 섭취하려고 하는데 괜찮은 제품으로 추천해주세요!

    no1icon 14

    요즘 눈이 너무 건조하고 피로해져서 그런데 촉촉한 인공 눈물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4

    유아세발자전거 아이한테 사주려고요 ㅎㅎ 가성비 좋고 안전한 제품으로 추천해주세요

    no1icon 14

    50일 셀프촬영 소품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4

    조니워커 블루라벨 너무 먹어보고 싶어요 ㅠㅠ 조니워커 블루라벨 가격이 얼마인가요?

    no1icon 14

    요즘 매일 피곤하고 스트레스도 많은데 스트레스 테스트 무료로 해볼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4

    필라델피아 크림치즈 진짜 맛있네요 ㅠ 인터넷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4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쌀벌레생긴쌀 버려야하나요? ... 쌀벌레생긴쌀은 모두 버려야하는건지 아니면 골라내고 먹어도되는지 여쭤봅니다 그리고 앞으로 계속 더워질텐데 안생기게 하는 법도 알려주세요 어떻게 보관해야 되는지 모르겠네요 좋은방법있으면 답변달아주시길 바래요 쌀벌레생긴쌀 씻으면 괜찮나요 쌀보관방법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가요 좀전에 10kg정도 남은쌀에 쌀벌레생긴쌀들로 가득해서.. 버릴까 하다가 조언을 구하고자 물어봅니다.. 보통 쌀벌레가 생겨도 씻어서 밥을 지어먹으면 상관이없다고는 하는데 뭔가 찝찝해서 쌀도 바꾸고 올바른 방법으로 쌀보관을 다시금 해야할것같은데 보통 어떻게 쌀보관들을 하시나요..?... 쌀벌레생긴쌀 쌀벌레 생긴쌀 먹어도 되나요? 쌀에 벌레가 생겼는데... 먹어도 상관 없을까요? 쌀벌레 생긴쌀 먹어도 되나요? 쌀벌레 인지 먼지 모르겠는데 쌀에 하얀 애벌레가 쌀 씻을때마다 몇마리 보여요 ㅠㅠ 글구 쌀에 하얀가루 같은게 묻어 나오는데 벌레 배설물인거 같은데 먹어도 되나요? 쌀이 아직 3키로는 남은거 같아서 버리기 좀 그래서 어케하나요? ㅠㅠ 쌀벌레생긴쌀 쌀벌레가 생긴 쌀은 무조건 버리는 수밖에 없나요? 양이 많은데... 일단 쌀은 냉동실에 얼려 놨는데 너무 아까워서요. 재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no1icon 0
    2026-06-08 00:00:01
    쌀 벌레 생긴 쌀 어떻게 처리해야 되나요? 버려야 하나요 아니면 어느정도 덜어내고 먹을까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