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엄마가 유방암 진단을 받으셔서 유방암 방사선치료 받으실 계획입니다.. 부작용이 있을수 있나요?
좋아요
- 답변일
- 2026-06-07
- 조회수
- 2,860회
- 좋아요
- 16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유방암 환자의 방사선 치료는 피부염, 폐렴 등의 급성 부작용뿐 아니라, 드물게 심장 독성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심장 독성은 방사선에 노출된 관상 동맥을 좁게 하거나 심실 근육의 손상을 초래해 협심증, 심근경색 등을 유발합니다.
참고해보시고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기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
놀러가서 먹을 봉지과자 좀 사려고 하는데, 봉지과자 맛있는 거 추천해주세요!
|
13
|
|
쓰지 않는 물건들이 굉장히 많은데, 버리지 못하고 계속 갖고 있습니다.. 버리기 너무 아깝고 못버리겠어서 쌓아두고 있는데, 이거 저장 강박증일까요? 저장 강박증 증상 알려주세요 ㅠ
|
13
|
|
대기업 서비스센터 안 가고 일반 핸드폰 수리 센터 같은 곳 가면 수리비 더 많이 나오나요?
|
13
|
|
제가 땀띠가 잘 생기는데요 땀띠 생길 때마다 가렵고 따갑고 스트레스 받습니다 ㅠ 혹시 효과 좋은 성인 땀띠 연고 있으면 알려주세요!
|
13
|
|
싱크대 호스 오래돼서 교체해야 할 것 같은데, 싱크대 호스 교체 어떻게 하는건지 알려주세요!
|
13
|
|
얼마 전부터 회음부 통증이 있는데, 왜 이런 걸까요? 회음부 통증 원인 알려주세요..!
|
13
|
|
급성 위장병 증상이 있는데, 요즘 살모넬라 식중독 유행이라고 하더라고요... ㅠ 혹시 식중독 아닌가 싶은데, 살모넬라 식중독 증상 좀 알려주세요!
|
13
|
|
한성 자동차 서비스센터 고객센터 대표번호 좀 알려주세요.
|
13
|
|
어깨 통증 때문에 병원에 갔는데 회전 근개 파열 이라고 하더라고요...! 회전 근개 파열 왜 발생하는 건가요?
|
13
|
|
반코마이신 내성 장알균 감염되면 어떻게 치료받나요? 치료 방법이 있나요?
|
13
|
|
라르디니 브랜드 자켓 예쁜거 많다고 들었는데, 라르디니 브랜드 제품 저렴하게 파는 곳 있으면 알려주세요!
|
13
|
|
강아지 분양 받고 싶어서 알아보다가 보게 된건데, 전문켄넬이 뭔가요? 전문켄넬 분양 어떤지 알려주세요.
|
13
|
|
허리 통증이 너무 심해서 쉬는 날 병원 가볼건데, 척추압박골절은 아니겠죠...? 척추압박골절 증상이랑 비슷한 것 같은데, 정확한 척추압박골절 증상 좀 알려주세요.
|
13
|
|
아랫배 통증이 너무 심해서 산부인과 가서 검사 받았는데 난소 혹이 발견됬어요 ㅠ 난소 혹 복강경수술 받아야 한다는데, 치료 비용 얼마나 들까요 ㅠ
|
13
|
|
뭉크의 절규 그림 볼 때마다 궁금했던건데, 뭉크는 왜 절규하는 그림을 그린 건가요?
|
13
|
|
축구 유니폼 사려고 하는데, 혹시 강남 나이키 마킹 가격 얼마인가요?
|
13
|
|
저희 부부가 되게 자주 싸우는데요.. 서로 지쳐서 싸움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중입니다. 부부싸움 멈출 수 있는 지혜로운 방법 알려주세요.
|
13
|
|
콧대 필러 맞아보려고 하는데, 콧대 필러 가격 얼마인가요?
|
13
|
|
맥도날드 가격표 적혀있는 칼로리 정확한건가요? 다이어트 중이라 정확하게 계산해봐야 합니다!
|
13
|
|
한복 머리스타일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머리스타일 추천 부탁드려요!
|
13
|
|
유방암 방사선치료 주의해야 할 부분 있을까요? (강남역 50대후반/여 유방암 방사선치료) 엄마가 작년에 유방암 진단을 받으시고 근래 수술을 받았습니다. 근데 이후에 속이 계속 안 좋다고 말씀하시고 너무 고통스러워 하셔서 걱정이에요. 이제 곧 유방암 방사선치료를 받는다고 하는데, 혹시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을까요? 고통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 싶네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유방암 방사선치료 받으면서 미슬토 주사 맞아도 될까요?(인천 30대후반/여 유방암) 유방암 환자입니다. 수술 후 현재 방사선 치료 받고 있어요. 암통합치료에 대해 관심을 가지다가 미슬토 주사를 알게 되었는데 방사선 치료 받으면서 미슬토 주사 맞아도 될까요?
유방암방사선치료 유방암 수술 후 방사선 치료 ... 제 생각에는 20일 방사선 치료 받고, 유방보전하는 것이 좋겠다고 말씀드렸는데, 문제는, 20일간 버스로 1시간이 넘는 병원에, 같이 모시고 다닐 사람이 없습니다. 그 때문인지, 전체 절제 수술을 하시겠다는데요. 방사선 치료를 혼자 택시타고 다니시면서 받으시는게 힘들까요? 부작용이...
유방암 방사선 치료후 재활병원을 알아보고 있어요. (화성 60대중반/여 유방암) 유방암 방사선 치료후 재활병원을 알아보고 있어요 재활병원에서도 꾸준하 치료가 가능하겠죠?
유방암방사선치료 유방암으로 방사선 치료 중입니다. 면역력을 올리는 생활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여의도 30대후반/여 유방암) 유방암 방사선 치료를 받고 있는데 면역력을 높이려면 운동을 하면 좋다고 들었습니다. 운동도 하면서 식이라든가 생활 습관이 있으면 알고 싶습니다.
|
0
|
2026-06-07 06:24:09
엄마가 유방암 진단을 받으셔서 유방암 방사선치료 받으실 계획입니다.. 부작용이 있을수 있나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
댓글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