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각화형 무좀 완치하고 싶습니다 집에서 관리하면서 치료하는 방법 있나요?

답변일
2026-06-08
조회수
2,913회
좋아요
18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우선 피부과 내원하셔서 각화형 무좀 약 처방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풋샴푸와 균관리 스프레이, 풋크림 사용해서 셀프로 관리해주시는 것이 좋구요.
각화형 무좀은 보습과 제균이 중요하기 때문에 발을 씻고 난 후에는 잘 말려서 발이 건조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병원 치료 및 처방과 셀프 관리 병행하시면 나아질 거예요.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8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헬스장갑 필요합니다! 미끄럼 없는 헬스장갑 추천해주세요!

    no1icon 14

    화장대의자 구매해야합니다 깔끔한 디자인의 화장대의자 추천해주세용!

    no1icon 14

    BMW 320I 새차 뽑는거 괜찮은가요? 새차 시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BMW 5시리즈 풀체인지 구매하고싶은데 최대한 할인받고 싸게 살 수 있는 방법 있으면 공유부탁드려요.

    no1icon 14

    OHP필름 사려고 하는데 저렴하게 구매할수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4

    USB 포맷 해야하는데, 포맷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가오가이거 프라모델 구매하려고 알아보고 있는데 배송 빠르고 저렴한 사이트 있으면 공유 좀 해주세요!

    no1icon 14

    가정용 연무기 사려고 하는데 가성비 좋은 연무기 정보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가정용 체온계 하나 사려고 하는데 저렴하게 구매할수있는곳 알려주세요.

    no1icon 14

    간에 헛개수 좋다고 해서 사먹으려고 하는데 효과 좋은 제품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

    no1icon 14

    강아지 사상충 약을 하트가드 먹이고 있는데 약국은 너무 비싸더라고요 ~ 인터넷으로 구매하려고 하는데 저렴한 사이트 알려주세요!

    no1icon 14

    거실 인테리어로 간접조명 시공 하고 싶은데 대략 얼마 정도 하나요? 셀프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거실에 둘만한 감성있는 라탄테이블 사고싶은데, 튼튼하고 가격 좀 저렴한 제품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4

    거실이나 방에 둘 미니수납장 하나 사려고 하는데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추천부탁드려요^^

    no1icon 14

    고압 세차기 하나 구매하려고 하는데 가성비 좋고 괜찮은 제품으로 추천해주세요.

    no1icon 14

    곧 친구 결혼식이라 옷 사야되는데 4월 하객룩 예쁜곳 알려주세요!

    no1icon 14

    공부용, 업무용으로 사용할만한 데스크 튼튼한 제품으로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4

    꾸준히 병원은 다니고 있지만 팔꿈치 엘보 통증이 없어지질 않아요 ~ 보호대를 착용할까 하는데 어떤 제품이 좋을지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4

    나이들면 단백질 꼭 챙겨 먹어야 한다고 해서 대상뉴케어 구매하려고 하는데 정가보다 싸게 살 수 있는 사이트 공유 좀 해주세요~^^

    no1icon 14

    남자친구랑 꽃 보러 갈건데, 5월 꽃 구경가기 좋은 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14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이거 혹시 각화형 무좀인가요? 갑자기 발바닥에 이런게 생겼는데 각화형 무좀일까요? 각화형 무좀? 평상시에도 발바닥이 트긴 하는데 날씨가 건조해지면 더 악화 됩니다 주변에서 각화형 무좀인거 같다 그래서 피부과를 갔다왔는데 피부과에서는 무좀이 아니고 단순 건조해서 그런거니 유리아 크림만 처방해주면서 바르라고 하네요 발바닥이 왜 이러는 걸까요? 각화형 무좀일까요? 아니면 다른... 각화형무좀 이거 각화형 무좀 그런건가요? 각화형 무좀이라는데 연고는 어떻게 바르나요 각질 연화제랑 연고를 받았는데 연화제 사용후 바로 연고를 발라도 될까요 아님 연화제를 바르고 흡수도리 때까지 기다렸다가 발라야 하나요 지금 연화제 바르고 양말을 신었는데 훕수되려면 한참 남은것 같습니다 각화형무좀 무좀인지 궁금하고 치료를 어떻게 하면 될까요? ... 무좀약을 다양하게 많이 발라봤는데 상태가 호전되지 않습니다. 1.저는 각화형 무좀이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사진으로 봤을때 무좀이 맞습니까? 2.무좀약바르고 랩씌우는건 효과가 있는지 랩을 씌운다면 몇시간이 좋을까요? 3.약을 많이 바르면 오히려 안 좋나요?

    no1icon 0
    2026-06-08 01:41:22
    각화형 무좀 완치하고 싶습니다 집에서 관리하면서 치료하는 방법 있나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