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요즘 홈베이킹에 빠져서 상투과자 만들기 해보려고 하는데 맛있는 상투과자 레시피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8
조회수
1,959회
좋아요
20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재료 - 백옥앙금 1kg,아몬드가루100g,달걀2개,우유 5-10g

1. 오븐은 미리 170~180도에 예열을 해줍니다.
2. 백옥앙금을 볼에 뜰어 부어주고 핸드믹서를 사용해 앙금을 풀어주세요.
3. 달걀 노른자 2개를 넣어 골고루 섞어주고 아몬드 가루는 앙금위에 체를 사용해 곱게 내려주세요.
4. 짤 주머니에 앙금을 담고 반죽을 짜주신 후 170-180도에 15분 정도 구워주시면 완성입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0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혹시 MD 직무 어떤 것들이 이나요?

    no1icon 14

    남대문 야채호떡 진짜 유명하던데, 여기 호떡 가격 얼마인가요?

    no1icon 14

    스마트 EV 전기차 요즘 길에서 많이 보이던데, 이 차 시세가 어떻게 되나요?

    no1icon 14

    연예인 콘서트 티켓팅은 들어봤는데, 취켓팅은 처음 들어보거든요... 취켓팅 뜻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오랜만에 사우나 가서 몸 좀 푹 담그고 오려고 하는데, 혹시 여성 전용 사우나 어떤가요? 가보신 분들 장단점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푸들 키우고 있는데 사료 좀 바꿔보려고요~ 로얄캐닌 푸들 사료 고민중인데, 이거 먹여보신 분들 후기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KT사용하는데 전화나 인터넷이 안터질때가 있는데 중계기 신청하면 혹시 금액이 드는지 궁금합니다

    no1icon 14

    폐차할때 자동차보험해지 하잖아요 그러면 차액을 돌려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no1icon 14

    벌집매트 코일매트 어떤걸 써야 좋을지 궁금합니다 써보신분 추천 부탁드립니다

    no1icon 14

    폴더폰 공기계 처음으로 사볼까 하는데 공기계사면 유심만 꽂고 바로 사용 가능한건가요?

    no1icon 14

    히포 에스테스 키워볼까 하는데 키우기 난이도 어떤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이름점 어떻게 보는 건가요? 저 혼자서 이름점을 보고 싶은데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꽃화환 친구 결혼식에 보내고 싶은데 어떤 문구를 적어야 센스있고 무례하지 않을까요?

    no1icon 14

    웬만해선 맞는 옷이 없어서 그러는데 큰옷크레빅 옷이 어느정도 빅사이즈로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no1icon 14

    여행 갈때 짐이 너무 많아서 세이팩스 이요해보려고 하는데 세이팩스 요금 얼마 정도 하나요?

    no1icon 14

    안드로이드 쓰다가 아이폰으로 바꾸려고 합니다. 아이폰 최신폰 무슨 모델인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저희 아이가 또래에 비해 작은 것 같아서 걱정이에요 청소년 평균 키 몇인가요?

    no1icon 14

    캠핑 텐트로 터널형 생각 중인데 미니멀웍스 보니아또 보니까 괜찬더라고요 차에 실고 다니기 좋은 무게인가요?

    no1icon 14

    제주도에 할머니 살고 계시는데 필요한 물품 보내드리려고 해요! 제주 택배 비용 얼마인가요?

    no1icon 14

    사무실에서 내장 그래픽 듀얼 모니터 사용해보려고 하는데 연결 하는 방법이랑 설정 방법 모르겠어요 알려주세요ㅠ

    no1icon 14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상투과자만들기 상투과자만들때필요한재료좀정확히알려주세요ㅜ 그리고 백옥앙금? 이런거어디서팔죠? 만드는법까지알려주시면감사하겠습니다 상투과자만들기 상투과자만들고난뒤 담달 주려는돈 눅눅하지않게하려면 어찌해야되나요 ㅜ 상투과자만들기 상투과자만들기 상투과자 만들때 달걀 노른자만 들어가나요? 만약 흰자도 같이 들어가게 된다면 어떻게 되나요? 상투과자 만들기 제가 설날때 선물할 상투과자를 만드는데 물엿을 넣으라고 하네요... 물엿대신 꿀을 넣어도 되나요??? 물엿과 꿀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이상한글은 삼가해주세요... 상투과자만들기 추석선물 과자 만들기 안녕하세요 다가오는 추석에 선물을 할려고 하거든요 근데 이번 선물은 특별하게 제가 만들고 싶어서요 그래서 과자을 만들려고 해요 할아버지 할머니 께 드릴 거예요 근데 인터넷 뒤져보니까 그냥 상투과자 만들기도 있고 하는데 그런거 잘안드시거든요 그래서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좋아하는...

    no1icon 0
    2026-06-08 15:51:39
    요즘 홈베이킹에 빠져서 상투과자 만들기 해보려고 하는데 맛있는 상투과자 레시피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