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요즘 홈베이킹에 빠져서 상투과자 만들기 해보려고 하는데 맛있는 상투과자 레시피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8
조회수
1,958회
좋아요
20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재료 - 백옥앙금 1kg,아몬드가루100g,달걀2개,우유 5-10g

1. 오븐은 미리 170~180도에 예열을 해줍니다.
2. 백옥앙금을 볼에 뜰어 부어주고 핸드믹서를 사용해 앙금을 풀어주세요.
3. 달걀 노른자 2개를 넣어 골고루 섞어주고 아몬드 가루는 앙금위에 체를 사용해 곱게 내려주세요.
4. 짤 주머니에 앙금을 담고 반죽을 짜주신 후 170-180도에 15분 정도 구워주시면 완성입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0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남자친구한테 안시리움 꽃다발을 선물로 받았어요! 안시리움 꽃말 좀 알려주세요 ㅎㅎ

    no1icon 14

    독학으로 면허를 따려고 하는데 교통안전표지판 뜻과 종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실버푸들 분양 받으려고 계획중인데 필요한 용품은 어떤게 있을까요? 대략적으로 알려주세요!

    no1icon 14

    헤이즈 노래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사이트 있을까요? 공유 좀 해주세요!

    no1icon 14

    영흥도 빅토리호 선박예약 하려고 하는데 어디서 예약할 수 있나요? 사이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역류성식도염에 반하후박탕 좋다던데 진짜인가요? 효능 좀 알려주세요 ㅠ

    no1icon 14

    SKT 인터넷 설치 고민중이라 상담을 받아보려고 하는데 상담은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no1icon 14

    타이어 교체 시기가 다 되어 바꾸려고 하는데 모닝 타이어 교체비용이 대략 얼마 정도인가요?

    no1icon 14

    식당에서 사용할 QR코드를 만드려고 하는데 넘 어렵네요 ㅠ QR 만들기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카페 운영중인데 화장실 나프탈렌 냄새 심해서 고민중이에요ㅠㅠ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아파트 게스트 하우스 있다고 들었는데 뭔지 알려주세요!! 예약해서 숙박 가능한건가요?

    no1icon 14

    싱가폴 에어라인 맴버쉽 탈퇴하려고 하는데 탈퇴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시클라멘 키우기 팁 좀 주세요! 잘 키우는 방법 뭔가요?

    no1icon 14

    기미 제거 연고 처방 받은거 바르고 있는데 기미 관리하는 방법 따로 있나요?

    no1icon 14

    배달의 민족 할인 쿠폰 있다고 하는데 어디서 받는거에요? 알려주세요!

    no1icon 14

    삼성 화제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가입하려고 하는데 온라인으로 간단히 할 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

    no1icon 14

    바이플라 공기 살균기 구매했는데 사용법을 모르겠어요! 소음이 좀 있던데 소리 줄이는 방법 있을까요?

    no1icon 14

    제니 청바지 화보 찍었던 거 어떤 제품인가요?

    no1icon 14

    롯데리아에서 햄버거 사면서 치킨 너겟 같이 샀는데, 계산이 잘 못 된 것 같아서요... 혹시 롯데리아 치킨 너겟 얼마인가요?

    no1icon 14

    제가 치아 교정하고 유지 장치 처음 사용해보는데, 유지 장치 세척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상투과자만들기 상투과자만들때필요한재료좀정확히알려주세요ㅜ 그리고 백옥앙금? 이런거어디서팔죠? 만드는법까지알려주시면감사하겠습니다 상투과자만들기 상투과자만들고난뒤 담달 주려는돈 눅눅하지않게하려면 어찌해야되나요 ㅜ 상투과자만들기 상투과자만들기 상투과자 만들때 달걀 노른자만 들어가나요? 만약 흰자도 같이 들어가게 된다면 어떻게 되나요? 상투과자 만들기 제가 설날때 선물할 상투과자를 만드는데 물엿을 넣으라고 하네요... 물엿대신 꿀을 넣어도 되나요??? 물엿과 꿀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이상한글은 삼가해주세요... 상투과자만들기 추석선물 과자 만들기 안녕하세요 다가오는 추석에 선물을 할려고 하거든요 근데 이번 선물은 특별하게 제가 만들고 싶어서요 그래서 과자을 만들려고 해요 할아버지 할머니 께 드릴 거예요 근데 인터넷 뒤져보니까 그냥 상투과자 만들기도 있고 하는데 그런거 잘안드시거든요 그래서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좋아하는...

    no1icon 0
    2026-06-08 15:51:39
    요즘 홈베이킹에 빠져서 상투과자 만들기 해보려고 하는데 맛있는 상투과자 레시피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