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저녁에 수제비 만들어서 먹을건데 수제비반죽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8
조회수
1,598회
좋아요
18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수제비 반죽을 만드실 때에는 중력 밀가루를 사용하셔야 쫄깃하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반죽이 용이하도록 크기가 큼직한 볼에 중력분 한 컵과 물50ML를 넣고 소금도 1/2t정도 넣어주세요.

반죽을 처음 시작하실 때는 힘을 빼 주시고 가볍게 몽우리를 만든다 생각하시고 밀가루와 물이 서로 조금씩 뭉쳐질 수 있게 만들어주세요.

어느정도 반죽이 뭉쳐지면 이제부터 힘을 주어 10분정도 정성껏 반죽을 치대어주세요.

반죽 위에 물 1T를 넣어 마름 현상을 방지 해 주세요.

그런 다음 랩으로 꼼꼼하게 잘 싸 주시고 냉장고에 넣고 15~20분 정도 숙성 해 주세요.

수제비 반죽 완성입니다. 반죽으로 맛있는 수제비 끓여드세요.

답변이 도움 되었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8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강아지가 너무 키우고 싶은데 말티푸 너무 귀엽네요 말티푸 가정 분양 볼 수 있는 사이트 있을까요??

    no1icon 14

    10000피스 퍼즐 도전 중인데 보관 할 때 퍼즐 유액 마지막에 바르더라고요! 바르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장미 키우고 있는데 장미흰가루병 생기네요 해결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엔진오일 누유 방지제 써보려고 하는데 어떻게 넣으면 되나요?

    no1icon 14

    주차하면 안되는 곳에 주차해서 스티커 부착 됐는데 불법 주차 스티커 떼고 싶은데 잘 안 떼지네요 제거하기 쉬운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윈도우 동영상 녹화 기능 있나요? 동영상 녹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다이슨 드라이기 6개월 정도 사용했는데 다이슨 드라이기 노즐 쪽이 망가졌어요 A/S 맡기려고 하는데 A/S 맡기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시츄 분양 받아서 키우려고 합니다. 시츄 수명 어느 정도 인가요?

    no1icon 14

    유진 로봇청소기 가성비 좋아서 구매했는데 흡입력이 많이 따려서 AS 맡기려고 합니다, 서비스센터 번호 알려주세요!

    no1icon 14

    하나은행 전세 대출 받아보려고 하는데 따로 대출 조건 있나요?

    no1icon 14

    나의 하나님 악보 너무 필요한데 무료로 다운 받아볼 수 있는 곳 있을까요?

    no1icon 14

    에이아이에이 보헙 가입하려고 하는데 보험 가입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실비보험 세대구분 기준이 있나요?

    no1icon 14

    신진항 근처 낚시 할 수 있는 곳 없나요? 있으면 예약 할 수 있는 곳 안내해주세요

    no1icon 14

    요새 아버지가 통 기력이 없으셔서 제철 음식 대접해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제철 음식 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울산 행복 주택 몇번이나 신청하는데 자꾸 떨어지네요 빨리 들어가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싸이모신알파 주사 어떤 주사 인가요??

    no1icon 14

    회사 사무실에 붙일 불투명 시트지 구매하려고 하는데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4

    바이크 보험 들려고 합니다. 보험 비교하기 좋은 사이트 알려주세요!

    no1icon 14

    사고 시 자기 부담금 사람마다 다른 이유가 뭔가요? 물적사고 할증 기준 금액 알려주세요!

    no1icon 14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호떡믹스로 수제비 반죽 호떡믹스 그 반죽으로 수제비 만들어도 되나요? 호떡믹스는 무슨 밀가루인가요 밀가루반죽, 수제비반죽 이런건 일본어로 뭐라고하나요? 도우나 키지 같은ㄴ게 나오는데 맞나요? 도우는 뭔가 피자 도우 납작하게 눌러 편 피자도우가 생각나고 키지는 뭔가 더 범위가 넓은거같은데.. 그냥 그 덩어리같은 반죽자체는 뭐라고 하나요? 수제비반죽 수제비반죽 질문이요 안녕하세요 오늘 수제비를해먹을려고 반죽을하는데 처음에는 지극히 정상적으로 반죽이잘돼더니 접착성이없어지고 둥글게말아서 중앙을 손바닥으로 누르면 물먹은 모래마냥 바스스거리는 느낌이드는데 왜이러는건가요? 반죽시 넣은건 계란 소금 물 이끝입니다. 수제비 반죽 만드는법 알려주세요 수제비반죽 밥으로 수제비 반죽 만들 수 있나요? 수제비가 먹고 싶은데 밀가루도 뭐 도 없네요 빠른 답변 부탁드려요

    no1icon 0
    2026-06-08 23:51:14
    저녁에 수제비 만들어서 먹을건데 수제비반죽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