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배가 빵빵하고 소화가 안되는데 소화 잘되는자세 좀 알려주세요ㅠㅠ

답변일
2026-06-07
조회수
2,309회
좋아요
16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소화 잘 되는 자세\'는 고양이 자세와 반가부좌 자세, 쟁기 자세, 활 자세, 앉은 산 자세 등이 있습니다.

이런 자세들은 복부를 자극해서 소화기관의 긴장을 해소해 주며 신체 건강에 다양한 도움을 주기 때문에 이른바 \'힐링 요가\'라고도 불립니다.

식사 후 소화가 안 된다면 아래에 자세한 동작에 관한 설명이 있으니 링크 들어가셔서 따라해보세요.

https://hub.zum.com/jobnjoy/55857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6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뉴스나 웹데이터 수집하고 싶은데 무료 크롤링 프로그램 다운받는곳 알려주세요.

    no1icon 14

    에어프라이어 군밤 요즘 많이들 먹던데 저도 해먹보려고 하는데 군밤 맛있는곳 정보주세요.

    no1icon 14

    정령환상기 보고싶은데 무료로 볼수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4

    BHC 기프티콘 주문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주문하면 되나요?

    no1icon 14

    대중교통 이용을 많이 해서 알뜰교통카드 발급받아보려고 합니다. 혜택 좋은 알뜰교통카드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4

    링컨 에비에이터 중고 알아보는 중인데, 허위매물 없고 중고가격 좀 저렴한 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14

    속눈썹 짧은거 콤플렉스에요 ㅠ 속눈썹 연장 해볼까 하는데 보통 비용 얼마나 드나요??

    no1icon 14

    신발 에이비씨 마트에서 사려고 하는데, 에이비씨 마트 할인받고 구매할 수 있는 방법 따로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아들같은 남편 면도기나 바꿔줘볼까 합니다ㅋㅋ 오래쓰던데 바꿀 때 된 것 같아요~ 이왕 사주는거 브라운 면도기 좋은 걸로 사줄까 하는데, 할인받고 구매할 수 있는 방법 있으면 알려주세요!

    no1icon 14

    아우디Q5 새차 사려고 하는데 풀옵 하면 대략 견적 얼마나 나올까요?

    no1icon 14

    아이들 대리고 파주 벽초지 수목원 가족 나들이 가려고 해요~ 입장권 따로 구매해야하던데, 좀 싸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 있으면 추천해주세요!

    no1icon 14

    친구가 임신해서 선물로 엽산 영양제 해주려고 해요~ 함유량 높고 좋은 엽산 영양제 추천해주세요!

    no1icon 14

    카페에서 나오는 노래 궁금해서 검색해보고싶은데, 음악검색 다양하게 할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4

    컬링 경기 중계 다시 보고싶은데, 무료로 볼 수 있는 곳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컴퓨터 배경화면 직접 만들어보고 싶은데, 무료로 제작할 수 있는 곳 있으면 알려주세요!

    no1icon 14

    학교 졸업한지 어마무시하게 됬지만.. 남자친구랑 동심으로 돌아가서 교복입고 놀이기구 타볼까 합니다 ㅋㅋ 롯데월드 교복대여 가격 얼만지 좀 알려주쎄요~

    no1icon 14

    가족끼리 황매산 등산 한 번 가볼까 하는데 초보자들도 쉽게 오를 수 있는 코스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4

    가족들이랑 꽃구경 하러 제주 한림공원 가보려고 하는데 입장료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갤럭시z 플립3 케이스 사려고 하는데 디자인 다양하고 배송 빠른 곳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4

    관리를 안 했더니 주름이 생기고 피부가 탄력이 없어요~ 고주파 마사지기 구매하려고 하는데 효과 좋은 제품 추천 부탁드립니다.

    no1icon 14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허리 굽혀야 소화가 잘 되는 건 어떤 이유인가요? 서 있을 때는 바른자세로 교정이 되어서, 호흡과 소화 모두 안정적인데 유독 앉아있을 때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면 소화도 안되고 가스 교환도 원활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앉아있을 땐 허리와 목을 구부리고 있는데 이게 오히려 소화에 직빵이더군요.. 어떤 이유일까요? 소화 잘 되는 자세 알려주세요 제가 훌라후프를 하고싶은데 방금 밥을 엄청 많이 먹어서 바로 훌라후프하면 토할것같아서 그런데 소화 잘 되는 자세 좀 알려주세용 소화잘되는자세 강아지가 며칠 전부터 밥 먹고 직후에 소화 안되는듯한 자세와 구토할때 자세를 취하면서 끙끙대요.. 오래가진 않고 2-3분 뒤 괜찮아져서 다시 평소처럼 잘 돌아다니고 활동해요. 이유가 뭘까요ㅠㅠ 소화 잘되는 자세 효과있나요? 소화 잘되는 자세라고 따라해봤는데.. 유연성이 없어서 다리가 뒤틀리기만하는 느낌이 나는데.. 이거 도움되는거 맞나요..? 소화잘되는자세 소화잘되는자세는? 소화잘되는자세 좀 알려주세여 ㅜ

    no1icon 0
    2026-06-07 20:00:03
    배가 빵빵하고 소화가 안되는데 소화 잘되는자세 좀 알려주세요ㅠㅠ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