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노후 경유차 기준 알고 싶습니다! 노후 경유차 차량 등급 확인할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7
조회수
6,275회
좋아요
22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노후 경유차 기준은 환경부에서 운영하는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 홈페이지에서
나의 자동차번호 또는 차대번호만 입력해도 내 차량의 배출가스 등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5등급이 나온다면 노후 경유차라고 불립니다.

참고해보시고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기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2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질염 의심돼서 산부인과 가보려고 하는데 질염검사 어떻게 진행되나요...?

    no1icon 13

    라스트마일 배송 서비스 뭐라고 뜨던데 라스트마일이 뭔가요?

    no1icon 13

    엄마 눈처짐때문에 내시경이마거상술 생각중이신데 받으면 수술시간 얼마나 걸리나요?

    no1icon 13

    갑자기 여드름 엄청 났는데 사춘기 여드름 어떻게 관리하나요ㅠ

    no1icon 13

    법륜스님 명언 몇개만 알려주세요.

    no1icon 13

    오래된 빌라인데 설계도면 구하고싶은데 설계도면 어디서 구할수있나요?

    no1icon 13

    아기이름 고민이네요ㅎㅎ 혹시 아기 이름 작명 사이트 있을까요?

    no1icon 13

    허니문 박람회 가보려고 하는데 허니문박람회 일정 어디서 확인하나요?

    no1icon 13

    아이나비V700 블랙박스 영상 휴대폰으로 볼수있나요?

    no1icon 13

    주차하다가 살짝 박았는데 뺑소니로 신고 당했는데 뺑소니합의금 얼마가 적당한건가요..?

    no1icon 13

    에어프라이어 피자 돌리려고 하는데 냉동피자 몇분 돌려야 하나요?

    no1icon 13

    액화 암모니아랑 암모니아수 같은 건가요?

    no1icon 13

    피칼 케어 써보려고 하는데 피칼 사용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3

    볼파이톤 입양 받으려고 하는데 볼파이톤 키우는방법 좀 가르쳐주세요.

    no1icon 13

    DSR계산 해보려고 하는데 계산하는 방법 좀 가르쳐주세요.

    no1icon 13

    바퀴벌레알 발견했는데 알 어떻게 처리하나요ㅠㅠㅠ

    no1icon 13

    인중 털 때문에 제모 하고싶으넫 여자인중 제모 어떻게 관리하는게 좋나요?

    no1icon 13

    무인택배함 써보려고 하는데 어떻게 쓰는건지 모르겠네여ㅎ 무인택배함 사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3

    아파트 유리난간 설치하고 싶은데 함부러 설치하면 안된다고 하는데 왜그런건가요?

    no1icon 13

    상처 연고 어떤거 많이 쓰시나요? 상처나면 오래가네요ㅠ

    no1icon 13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노후 경유차 기준 질문 드려요 노후 경유차 기준이 도대체 뭔가요? 1. 지금 경유차 사면 나중에 몇년이 지나면 다 조감장친가 그딴거 달아야 되나요? 2. 매연은 중국에서 날라오는데 왜 엄한 경유차 소유주들한테 분풀이를 하는거죠? 3. 쓰레기 같은 노후 경유차 기준 좀 알려주세요. 4. 외제차 (BMW 320gt) 사려고 하는데 이건... 노후경유차 5등급 다음 변경 시점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2008년식 쌍용 엑티언스포츠 보유중입니다. 노후경유차 4등급으로 되어 있는데 이 차량 기준 변경 시점이 궁금합니다. 언제 5등급이 될지 막연하게 기다리다 보니 답답하네요... 차를 바꾸기도 그렇고 수리해 다니기도 그렇고... 기준이 변경되는 시점은 언제가 될까요? 노후경유차기준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 질문 ... 현재 대전은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이 마감되어, 내년에 신청해야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1. 제가 보유중인 차량이 올해 기준 보조금이 얼마였는지. 2. 내년에 신청할 경우 감가 예상하여 대략 얼마정도 될지. 3. 대상자 선정 후 4개월 이내(이전 2개월 포함) 등록하는...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2004년식 렉스턴 RX5 Ti를 소유중이고, 색깔은 파란색, 변속기는 오토, 연료는 디젤인데 노후경유차 운행제한 위반 과태료가 나왔습니다 그래서 조기폐차나 저감장치 다는것 택일하라고 했는데 저감장치는 단거 후회한다고 쌍용차 아저씨가 말했습니다 이유는 달면 2년동안... 노후경유차기준 노후경유차 기준2003년식 싼타페차량인데 노후차량 기준에 걸리는지 궁금해서요.알고계신분 답변 부탁드립니다.

    no1icon 0
    2026-06-07 13:17:35
    노후 경유차 기준 알고 싶습니다! 노후 경유차 차량 등급 확인할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