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요즘 입맛이 없어서 취나물밥 한 번 해먹어보려고 하는데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9
조회수
1,892회
좋아요
20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취나물밥 맛있게 만드는 방법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재료 : 쌀, 말린 취나물, 다진 마늘, 다진 파, 간장, 들기름
* 양념장 재료 : 다진 파, 다진 마늘, 다진 당근, 다진 양파, 진간장, 고춧가루, 설탕, 물엿, 참기름, 깨소금

1. 말린 취나물은 한 번 삶아주고 물기를 싹 빼줍니다.
2. 프라이팬에 들기름, 다진 파, 취나물, 다진 마늘, 간장을 넣고 볶아줍니다.
3. 밥솥에 쌀과 볶은 취나물을 듬뿍 올리고, 나물이 자작자작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준 후 압력 코스로 일반 취사 하시면 됩니다.
4. 위의 양념장 재료를 모두 섞어주어 취나물밥 양념장을 만들어주고(양은 재량껏),
5. 취나물밥에 조금씩 덜어서 비벼 먹습니다.

알려드린 정보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0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무타공 벽선반 저렴하게 구매할수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5

    묵주팔찌 사고싶은데 목주팔찌 종류 다양한곳 알려주세요.

    no1icon 15

    미국유심 미리 구매할수있다고 하는데 구매할수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5

    밧줄 사야되는데 저렴하게 구매할수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5

    베이킹해서 믹싱볼 사야되는데 믹싱볼 저렴하게 파는곳 정보 좀 주세요~

    no1icon 15

    뺀찌 필요한데 저렴하게 구매할수있는 곳 정보 좀 주세요^^

    no1icon 15

    사탕수수 설탕 사려고 하는데 사탕수수 설탕 저렴하게 살수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5

    세라믹상판 알아보고있는데 가격 괜찮게 해주는곳 알려주세요~

    no1icon 15

    셀프로 나노코팅 해보려고 하는데 나노코팅 잘되는 제품 알려주세요~

    no1icon 15

    식물지지대 사야되는데 저렴하게 구매할수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5

    싱크대 리폼 할거라 시트지 사려고 하는데 싱크대리폼 할때 많이 쓰는제품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아스파라거스 종근 심으려고 하는데 종근 저렴하게 파는곳 알려주세요.

    no1icon 15

    아이 연필교정기 사려고 하는데 교정 잘 되는 연필교정기 정보 좀 주세요~

    no1icon 15

    에너자이저 건전지 사려고 하는데 최저가로 판매하는곳 알려주세요.

    no1icon 15

    여수 유람선 타려고 하는데 할인받을수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열대과일 먹고싶은데 열대과일 파는곳 알려주세요.

    no1icon 15

    영화 애자 다시보려고 하는데 무료로 볼수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5

    오늘의타로 무료로 볼수있는 사이트 알려주세요.

    no1icon 15

    요즘 같은 날씨에 맞는 옷차림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5

    유플러스로 갈아타려고 하는데 유플러스 요금제 좀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취나물밥? 취나물밥이 설사에도움을주나요? 1박 2일 이승기가 취나물밥 만들 때 나왔던 노래 뭔가요? 요리왕 말구요 신비로운 분위기에 자주 쓰이는 노랜데 뭔가.. 해리포터에나 나올 법한 노래예요 뭘까요 이노래 취나물밥 엑셀에서 똑같은 값 찾기 밥 흰밥 찰밥 서리태밥 완두콩밥 흑미밥 잡곡밥 O 콩나물밥 김치볶음밥 비빔밥 송이밥 연잎밥 보리밥 O O 누룽지 홋잎나물밥 조밥 쌈밥 취나물밥 김밥 O O O 유부밥 야채볶음밥 표고밥 강낭콩밥 팥밥 고구마밥 O 무밥 자장밥 카레밥 밤밥 쑥밥 강황밥 O 대나무밥 묵밥 수삼밥 메밀밥 죽순밥... 식사 후 구토감, 설사, 어지러움 ... 먹은거는 전날 저녘에 먹다 남은 치킨, 아침 쌀밥, 진미채, 장조림, 점심 학식(취나물밥, 미소미역국, 미니돈까스, 감자조림, 미나리무생채) 이렇게 입니다. ps) 저번달에 역류성 식도염이 의심되어서 약을 먹다 저저번주 주말에 구토와 설사로 인해서 컨디션 저조증상이 나타났고 참다참다... 취나물밥 10월9일 1박2일에 나왔던 노래 뭔가요 ? 취나물밥 이승기가 만들때 나왓던걸로 기억하는데요 오늘 나왓던 노래들이나 취나물밥만들때 나왓던 노래 뭔지 아시는분 좀 갈켜주세요 ㅠㅠ..

    no1icon 0
    2026-06-09 18:50:58
    요즘 입맛이 없어서 취나물밥 한 번 해먹어보려고 하는데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