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술빵 만들어보려고 하는데 백종원 술빵 만들기 레시피 정확한거 알려주세용~

답변일
2026-06-06
조회수
3,752회
좋아요
29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백종원 술빵 레시피

재료-밀가루2컵, 설탕1컵, 옥수수 취향껏, 계란2개, 생막걸리2컵, 소금1/2큰술, 건포도 취향껏

만드는 방법
1. 막걸리는 살균막걸리가 아닌 생막걸리로 2 컵 준비해주시고요.
설탕 1컵, 계란 2개, 건포도와 옥수수 적당량을 준비해요. 소금도 1/2 큰 술 필요합니다.
* 설탕은 흰 설탕, 황설탕 상관없지만, 좀 더 화사하고 산뜻한 색상을 원하신다면 흰 설탕을 사용해주세요
2. 막걸리 간하기
볼에 막걸리 2컵과 설탕 1 컵, 소금 1/2 큰 술을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잘 저어줍니다.
* 설탕 1컵 다 넣으시면 적당히 달달한 술빵이 되니 담백한 술빵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한 번에 설탕을 다 넣지 마시고, 2/3 먼저 넣고 맛을 본 뒤 각자 취향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3. 술빵 반죽 만들기
또 다른 볼에 밀가루 4컵 반을 넣어주시고요.
이어서 설탕+소금 간한 막걸리와 계란 2개를 깨서 넣은 뒤 잘 섞어줍니다.
반죽에 랩을 잘 씌워준 다음 따뜻한 곳에서 3-4시간 발효시키기
4. 4시간 후 랩을 제거하면 요렇게 빵빵하게 잘 부푼 빵 반죽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요 반죽에다 미리 준비해 둔 옥수수 알갱이와 건포도를 듬뿍 넣고 잘 섞어주기
5. 술빵 찌기
물부터 먼저 끓여주시고요.
(20분 이상 끓일 예정이니 물은 넉넉하게 넣어주세요.)
찜통의 물이 바글바글 끓어오르면 찜틀에 물에 적신 면포를 깔아주세요.
그리고 그 위에 반죽을 조심스레 부어준 뒤 뚜껑을 닫은 상태에서 중불로 약 20분 정도 쪄주세요.
* 익으면서 빵이 부풀어 오르니 반죽은 7부 정도만 채워주시고요.
불의 세기는 가스레인지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 하세요
6. 20분 후 뚜껑을 열어 보니 맛있게 잘 쪄진 막걸리 술빵 완성!
잘 익었는지 덜 익었는지 확인도 해봐야겠죠? 확인 방법은 젓가락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젓가락을 빵 한 가운데에 쑥 넣고 빼기만 하면 돼요.
이때 젓가락에 반죽이 묻어 나온다면 덜 익은 것이고, 깨끗하면 잘 익은 거예요.

참고해보시고 술빵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9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야식으로 먹으려고 하는데 맛있는 치킨 추천 해주세요

    no1icon 13

    남녀노소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영화 추천해주세요

    no1icon 13

    며느라기 드라마 다시보기 어디에서 볼 수 있나요?

    no1icon 13

    집에서 택배 보내는 법 있나요?

    no1icon 13

    포터 전기차 전기료 기름보다 많이 싼가요?

    no1icon 13

    깍두기 볶음밥 밀키트 맛있는 거 추천해주세요.

    no1icon 13

    구인 구직 사이트 순위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3

    TVING 인기 드라마 추천좀요.

    no1icon 13

    투썸케이크 중 맛있는 거 추천해주세요.

    no1icon 13

    영화 예매사이트 할인 가능한곳 알려주세요.

    no1icon 13

    연애혁명 같은 학교물 웹툰 재밌는거 추천해주세요.

    no1icon 13

    편평사마귀 치료 여부 고민 중이에요.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점을 제거하러 갔다가 의사가 편평사마귀가 있다고 하셨습니다. 또 목에도 있다고 하셨는데, 제 눈에는 보통 다른 사람 눈에는 보이지 않는 편평사마귀가 몇 개 있습니다. 뾰루지처럼 조금 튀어나와 있는데, 의사는 좀 있는 것 같다고 하셨어요. 이런 상황에서 궁금한 건, 편평사마귀를 레이저로 제거하면 흉터가 남을 가능성이 있는지입니다. 이전에 얼굴에 있는 점을 제

    no1icon 12

    보청기를 쓴지 10 여년 가까이 됩니다. 가청 능력이 떨어져 사회생활에 어려움이 많아요, 티브이, 음악, 말소리등 못듣는 부분이 많아서 실수도 하고, 소리를 들어 즐거움을 느끼지 못해서 자꾸 기기 타령만 하니 어려움이 많아요... 그래서 골전도 이어폰이 해결책이 되지 않으까 해요, 고막으로 듣고, 뼈를 진동해 들어 이중 으로 들으면 더 낫지않을 까 판단해 봅니다.어떤지요...

    no1icon 12

    안녕하세요 전46세여성이고 신우암으로인해방광암도같이진단받았고 수술을 하고 방광암 항암을 mmc로 6주마쳤는데 그뒤로 바로 재발되어 두번수술을 했습니다ㆍ 오늘외래갔더니 젬시트로 항암을바꿔서6주 다시하기로 했는데 겁이나네요 젬시트는 다른암에 항암제던데 이걸방광내에 맞아야하니 또 일년도 안되었습니다ㆍ재발재발 ㅠ 신우암 으로 신장요관신우 제거했고 둘다 0기라 안심했는데 방광이 절 괴롭히네요 경험을 듣고 싶습니다ㆍ담주부터하는데 무서워요ㆍ피곤하다고 하던

    no1icon 12

    안녕하세요. 전에 댓글삭제관련으로 질문드렸는데요, 아직 댓글이 남아있어서요

    no1icon 12

    부산북구 방벽지석고보드파손부분수리가능한곳이나 석고보드구매가능한곳이어디있나요?

    no1icon 12

    가전제품을 인터넷 주문시 현금영수증발행번호를 기입하는 란이 있는데 어떻게 하는 것인지요?

    no1icon 12

    차량 종합 검사 받을 때가 와서 받아야하는데 예약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예약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2

    다이슨 청소기 필터 청소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2

    다이어트 중인데 맥주가 너무 먹고 싶네요ㅠ 다이어트 맥주 칼로리 낮은것도 있나요?

    no1icon 12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막걸리 술빵 만들기 실패하려면? 술빵 자꾸 실패 원인을 모르겠습니다. 부풀어 오르지도 않고 마치 전을 부치기에 알맞게 묽어져 버려요. 씁쓸하구요. 통밀가루 1과1/2컵에 옥수수가루1컵, 막걸리 1컵 ,물2/3컵,설탕1/4컵 한살림 레시피대로 했는데 내가 생이스트를 커피숟가락으로 1개 분량 넣었어요. 부불어 오르지도 않고... 술빵만들기 술빵을만들어볼려고하는데 저희집에티스푼이랑종이컵이있어요 한3인분만들고싶은데 만드는방법을몰라서요ㅠㅠ Q술빵만드는방법좀가르켜주세요 Q술빵안에팥넣을려고하는데 술빵안에들어가는팥어떻게해서넣나요??? Q술빵을찔때 어떻게쩌야하나요???... 술빵만들기 보리술빵 만들기 내일 엄마아빠 생신때문에 저녁 먹기로해서 저녁먹고 케이크 하려니 먹을 사람이 없어서 술빵 만들었어요 빵 틀이 저것밖에 없어서....ㅜㅜ 동그란 빵틀 하나 사야할까봐요ㅋ 저기 네모 모양에 영어랑 숫자초 꼽을라고 하는데 이상할까요?^^; 폭신폭신한 술빵 만드는법 술빵을 만들었는데 강력분+옥수수가루를 넣어서 막걸리를 넣고 거품기로 저으니 질척이면서... 파는 술빵느낌이 아니 떡같고 푸석한 느낌? 막걸리만 넣었는데도 술향이 부족하고 그러더라구요ㅜ... 좀 아닌거 같았어요ㅠㅠ 강력말고 박력이나 중력분을 사용해야 할까요? 술빵 레시피좀 알려주세요!! 술빵만들기 술빵만드는법 술빵을만드는데 잘안되네여 술빵이계속질어져서그런건데 술빵잘만들어지는법좀알려주세요

    no1icon 0
    2026-06-06 02:40:15
    술빵 만들어보려고 하는데 백종원 술빵 만들기 레시피 정확한거 알려주세용~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