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자동차 냉각수 교체해야하는데, 자동차 냉각수 교체 비용 얼마 정도 드나요?

답변일
2026-06-05
조회수
5,725회
좋아요
21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자동차 냉각수 교체 비용은 차종과 교체방식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보통 자유낙하방식은 5~7만 원, 기계순환방식은 10~15만 원 정도 드는데, 업체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으니 몇군데 견적 받아 비교해보시는 걸 권해드려요.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1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공기 정화 식물로 좋다고 해서 떡갈고무나무 화분 구매하려고 하는데 저렴하게 판매하는 사이트 알려주세요!

    no1icon 12

    네스프레소 스타벅스 캡슐 구매하려고 하는데 정가보다 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

    no1icon 12

    뒷 마당에 서부해당화 심어보려고 하는데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2

    모공이 넓은 편이라 프라이머 사용해보려고 하는데 가성비 좋고 잘 메꿔지는 제품으로 추천해주세요.

    no1icon 12

    미세먼지 측정기 미세미세 구매하려고 하는데 정가보다 싸게 살 수 있는 방법 있으면 알려주세요.

    no1icon 12

    백설기 좀 소량으로 맞추려고 하는데 맛있고 가성비 좋은 곳 있으면 공유 좀 해주세요~^^

    no1icon 12

    벽에 폼보드 붙이려고 하는데 일반 양면테이프로 잘 붙을까요? 어떻게 붙이면 좋을지 알려주세용ㅠ

    no1icon 12

    분갈이 할 때 사용 할 펄라이트 구매하려고 하는데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추천해주세요.

    no1icon 12

    사상체질테스트 해보고 싶은데 인터넷에서 무료로 해볼 수 있는 사이트 있을까요??

    no1icon 12

    셀프로 현관문에 디지털 도어락 달아보려고 하는데 가성비 좋고 설치 간편한 제품으로 추천해주세요.

    no1icon 12

    아이폰 마이그레이션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어요ㅠㅠ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2

    어제 저녁부터 배가 콕콕 쑤시듯이 아픈데 복막염 증상인가요? 치료 방법 좀 알려주세요ㅠㅠ

    no1icon 12

    이너 뷰티 좀 신경써볼까 하는데 가성비 좋고 먹기 편한 먹는 엘라스틴 추천 부탁드립니다 ~~

    no1icon 12

    차량용 에어컨필터 새로 갈려고 하는데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추천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no1icon 12

    캠핑가서 사용 할 그라운드시트 구매하려고 하는데 가성비 좋고 튼튼한 제품으로 추천부탁드립니다.

    no1icon 12

    커피를 매일 마셨더니 이가 좀 누래진 것 같아서 미백치약 써보려고 하는데 효과 좋은 제품으로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2

    폴리에스터 원단은 어떻게 세탁하는 게 좋은가요? 그냥 세탁기에 돌려도 되는지 궁금해요.

    no1icon 12

    필라 운동화 구매하려고 하는데 요즘 가장 인기 있는 디자인으로 추천해주시면 감사드릴게요~~

    no1icon 12

    홈트할 때 사용 할 짐볼 구매하려고 하는데 가성비 좋고 튼튼한 제품으로 추천부탁드립니다.

    no1icon 12

    남자친구가 샌들이 없어서 크록스를 사줄까 하는데 남자 크록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 알려주세요!

    no1icon 12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자동차 냉각수 질문이요. 얼마전에 집앞 카센터에가서 냉각수를 교환하였는데요, 이번에... 쓰는 냉각수를 보았는데 카포스꺼도라구요.근데 이게 워터펌프교환할려면 겉밸트세트+냉각수도 가져가야하는걸로 알고있는데 혹시 카포스랑 현대모비스 냉각수랑 섞이면 문제되는게있을까요? 워터펌프교환하는데 많은 냉각수가... 자동차 냉각수가,얼마없어서 보충하려고 하는데 냉각수가 조금들어있는 상태로 다른제품의,냉각수를 넣어도 되나요?? 아니면 기존 냉각수를 빼고 넣어야 하나요?? 보충할려면 같은 제품의 냉각수를 넣어야 하나요? 자동차냉각수 자동차 냉각수 관련 질문 드립니다 자동차 냉각수가 F 과 L 사이에 있습니다. 정비소 점검 가면 보통 F까지 채우기도 하는데 지금 재 냉각수 수위는 정상인가요? 사진 첨부합니다. 자동차 냉각수,워셔액 질문이 있습니다. 자동차 베터리가 방전되어 보험사에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베터리 교체를 마친후 기사님께서 엔진룸을 보시더니 냉각수,워셔액이 부족한것 같다며 생수를 넣으라고 하시는 겁니다. 저는 차를 잘 몰라서 베테랑이신 기사님이 말씀하시는게 맞겠거니 생각하고 생수를 가지고... 자동차냉각수 자동차 냉각수 ... 2달전에 냉각수가 부족하고, 엔진 경고등이 있어서 급히 냉각수 보충과 엔진오일 보충을 완료하였습니다. 그리고1달이 지난 후 다시 냉각수가 없어져 다시 보충하였습니다. 누수가 있는것 같아서 냉각수와 누수방지제를 함께 보충하였습니다. 그 후로 냉각수 누수는 없지만, 내부 압력이...

    no1icon 0
    2026-06-05 16:44:40
    자동차 냉각수 교체해야하는데, 자동차 냉각수 교체 비용 얼마 정도 드나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