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좁쌀여드름 때문에 이소티논 처방 받았는데 복용법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8
조회수
1,828회
좋아요
14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저용량의 경우는 1일 1회, 고용량의 경우는 1일 2회 분할하여 식사와 함께 복용하시면 됩니다.
치료과정마다 체중 kg당 120 mg의 누적용량은 증상의 호전율을 높이고, 재발률을 낮춥니다.

가장 흔하게 보고되는 이상반응은 점막건조증으로 피부건조, 피부손상, 가려움, 비강건조, 구순건조, 안건조 등이 있습니다.
비점막 건조로 인해 비출혈이 나타날 수 있고, 또한 인두점막 건조로 인해 목이 쉴 수 있습니다.

용법 참고하시고 위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즉시 중단하시고 전문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4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요즘 마사지 건 많이 사용하는 거 같던데 어디 제품이 좋을지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4

    NH카드 하나 발급받으려는데 연회비 없는 카드 있으면 추천해주세요.

    no1icon 14

    반짝이는 프리채널 보려는데 무료로 볼 수 있는 곳 있나요?

    no1icon 14

    MMF CMA와 차이점이 뭔지 자세히 알려주세요 그리고 어떤데 더 유리한가요?

    no1icon 14

    감기약으로 코데날정 처방을 받았는데 부작용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no1icon 14

    오토바이 사려고 알아보고 있는데요 혹시 NMAX125 어떤가요? 스펙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빈폴 가디건 인기 많은 제품 사려고 하는데, 어떤게 인기 많고 괜찮은지 알려주세요~

    no1icon 14

    더 위켄드의 Out of Time 있잖아요 여기 뮤비에 나오는 사람 한국사람 인가요?

    no1icon 14

    아는 지인이 서울 수치과 다녀왔는데 아프지않게 잘한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찾아보니 수치과가 많던데 체인점인가요?

    no1icon 14

    구설수 오르다 휩싸였다 이런식으로 표현하잖아요 정확히 구설수 어떨 때 쓰는 건가요?

    no1icon 14

    마태 복음 어디서 읽어 볼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볼수 있는 곳 있으면 알려주세요

    no1icon 14

    제가 오늘 차를 타고가다가 주차되어있는 차 백미러를 스친 거 같은데 상대가 불법 주차면 과실비율이 어떻게 될까요?

    no1icon 14

    초박형 콘돔을 알게 됐는데 디게 얇은 거 같더라고요 혹시 찢어 질 거 같은데 튼튼한지 궁금합니다.

    no1icon 14

    천주교성물 구매하여 축복을 받으려고 하는데 갯수가 여러개면 혹시나 한번에 안해주시는지 궁금합니다.

    no1icon 14

    이상구 박사라고 우연 찮게 알게 됐는데 암을 자가 치유 했다는데 이게 정말인가요?

    no1icon 14

    자폐가 의심되는데 상동행동 해당되는 특징이 뭐가 있는지 자세히 알 수 있을까요?

    no1icon 14

    고압가스안전관리법 개정 되었다고 하는데 정확하게 어떻게 개정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no1icon 14

    아이가 손에 화상입어서 연고를 처방받았는데 레노덤 스킨세이버S 던데 괜찮은 제품인가요?

    no1icon 14

    재생에너지 관심이 생겨서 그러는데 우리나라에서 일사량 가장 좋은 지역은 어디인가요?

    no1icon 14

    제가 서체 중에 고딕체 유난히 좋아하는데 좀 이쁜 고딕체 있으면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4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이소티논 관련해서 여드름은 그렇게 없는데 피지를 좀 덜나오게 하기 위해서 이소티논을 처방 받았거든요? 의사쌤이 3일에 1알 정도씩 먹으라는데 이 정도로 먹으면 딱히 부작용은 안생기나요?? 운동을 좋아하는데 단백질 보충제 먹어도 될까요? 또 술도 마셔도 될지.. 라식 수술 4개월 후 이소티논 복용 스마일 라식으로 수술한지 4개월쯤 된 학생입니다. 피부가 안좋아져서 피부과 약으로 이소티논을 처방 받았는데, 이소티논이 안구 건조증을 유발한다 하더라고요. 눈 수술 한지 4개월정도 지났으면 이소티논 복용해도 되는건가요? 이소티논 이소티논 문의드립니다 ... 이소티논 복용후 3시간정도 텀을두고 비타민D4000 을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비타민D는 두달정도... 이소티논을 3달간 두알씩 먹으려고 합니다 세달 후 에 월/목 에만 한알씩 복용하려고 하는대... 이소티논 복용시 색소침착도 어느정도 개선이 된다는대 사실인가요? ㅡ 질문에 관한 답변만... 지성피부 이소티논 여드름은 이제 안나고 피지만 조금 생기고 기름기 엄청 생기는데 여드름 안나도 그냥 기름기 없애는용도로 이소티논 먹어도 되나요? 이소티논 이소티논 질문이용 다한증있는사람이 이소티논 먹으면 더 심해지나요.?? 원래 이온영동기계로 하면 다한증 사라지는데 이소티논먹고나서부턴 이온영동해도 소용이없네요 땀이 계속나요..

    no1icon 0
    2026-06-08 14:02:04
    좁쌀여드름 때문에 이소티논 처방 받았는데 복용법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