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치아 교정 생각하고 있는데 교정 유지장치 언제까지 해야하나요?

답변일
2026-06-05
조회수
1,785회
좋아요
13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교정 치료 후에 적어도 6개월에서 1년 정도는 식사와 양치 시간을 제외하고 24시간 착용해주셔야 합니다.
1년이 지나면 상태에 따라 착용시간을 줄여서 취침 시에만 착용하셔도 괜찮구요.
치아교정 효과를 오래 유지하기 위해서는 유지장치를 잘 착용해주셔야 합니다.
1년마다 내원하시면서 유지장치 상태 점검 받아보세요.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3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제주 캠퍼트리 리조트 예약 할인 받을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2

    낚시배 빌리고 싶은데 낚시배 가격 빌리면 얼마정도 하나요?

    no1icon 12

    BMW 740D 모델 구입예정인데요 카시트랑 차 색깔 좀 추천해주세요

    no1icon 12

    해고수당 받으려면 해고 당했을 때 의사표현을 안 했다면 해고 수당 못 받는건가요?

    no1icon 12

    오란다 금붕어 유튜브에서 보니까 진짜 귀엽고 예쁘던데 수명이 어느정도인가요?

    no1icon 12

    다이어트 때문에 닭가슴살 죽 직접 만들까 합니다 다이어트 전용 레시피 알려주세요!

    no1icon 12

    망막열공 진단을 받았습니다 레이저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no1icon 12

    블로그 처음해봐서 은근 어렵네요 블로그 썸네일 어떻게 꾸미나요?

    no1icon 12

    아직 어려서 잘 모르는데 후불제 상조 업체 괜찮은 곳으로 추천해주세요

    no1icon 12

    출입국 관리직 공무원이 하는 일이 뭔가요?

    no1icon 12

    엔씨소프트 채용 올라와서 이번에 지원하려고 하는데 면접 질문 어떤게 나왔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2

    아는 사람이 있어서 인도네시아 잠깐 다녀오려고 하는데 인도네시아 비자 꼭 있어야 하나요?

    no1icon 12

    방문요양 서비스 비용이 얼마정도 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no1icon 12

    카카오 판매자센터 입점 어떻게 하는건가요?

    no1icon 12

    제사 나물 뭐 뭐 올라가나요? 만드는 방법도 알려주시면 감사드릴게요.

    no1icon 12

    인스타 팔로워 수 좀 늘리고 싶은데 돈 안 들어가는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2

    JMS 골프 골프장 이용료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 아시는 분 알려주세요!

    no1icon 12

    요즘 크로키에 빠졌어요ㅎ 크로키 그려볼만한 자료 필요한데, 크로키 자료 무료로 받아볼 수 있는 곳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2

    친구가 힘들어하는데, 친구 힘들어 할 때 치료적 의사소통 방법이 효과가 좋다더라고요! 치료적 의사소통 어떻게 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2

    속눈썹 필요한데 마침 올리브영 세일해서 사보려고요~ 올리브영 속눈썹 진짜 괜찮은 제품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2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치아 파절됐는데 교정유지장치 껴도 되나요? 어제 저녁에 파절돼서 오늘 점심에 임시로 떼웠어요 위치는 아래 안쪽에서 2번째 어금니에요 교정유지장치 끝부분이 문제가 되는 어금니랑 닿을거 같은데 유지장치 끼고 자도 되나요? 치료는 다음주 화요일에 할 예정인데 교정치과랑 일반진료치과 어디에 연락을 해야할까요? 새로 유지장치를... 교정 유지 장치 유지 장치를 오랜만에 껴봤는제 윗이빨 앞니가 눌리는 느낌이 들어서 안 낄려고 하는데,밑에는 계속 껴도 되나요? 교정유지장치 교정 유지장치 교정 한 3년 반정도 하고있는데 곧 있으면 뺄거같아요 유지장치를 한다고하면 평생해야하는건가요 아님 자기가 교정한 기간까지 해야하는건가영 ... 치아 교정 유지장치 질문 치아 교정 완료 후 약 3년이 지난 시점에서 고정형 유지장치 (치아 뒤쪽 부착한 철사) 가 끊어져서 내원하였습니다. 원래 다니던 치과가 없어져서 다른곳을 내원하였는데, 틀어질거면 진작 틀어졌을거라며 유지장치 끊어진 부분 다듬어만 주셨는데요. 원래 고정형 유지장치는 평생 부착하여야 하는... 교정유지장치 투명 교정 유지장치 교정이 끝나고 가철식과 고정식 유지장치를 착용한 상태입니다. 고정식은 괜찮은데 가철식 유지장치가 너무 불편하고 발음이 뭉개지는데 투명교정장치의 경우 발음이 덜 뭉개질까요? 수업을 진행하는 입장인데 원래 발음도 안 좋아서… 투명교정장치가 괜찮으면 아무 치과나 가서 교정장치를...

    no1icon 0
    2026-06-05 20:44:41
    치아 교정 생각하고 있는데 교정 유지장치 언제까지 해야하나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