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속이 매스껍고 설사도 자주 합니다 위암이 아닐까 걱저오디는데 위암 증상 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9
조회수
2,057회
좋아요
14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위암은 초기엔 특별한 증상이 없으며 약간의 불편함을 느껴도 다른 일반적 위장 질환과 구분하기가 어려워서 암이 어느 정도 진행된 뒤에야 진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기 위암은 대부분 특별한 증상이 없기 때문에 건강검진에서 우연히 발견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궤양을 동반한 조기 위암의 경우에는 속 쓰림 증상 등이 있을 수 있지만, 환자가 느끼는 대부분의 소화기 증상은 비궤양성 소화불량으로 조기 위암과 직접적인 관계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암에 의한 특이 증상은 없으나, 상복부의 불쾌감, 팽만감, 동통, 소화불량, 식욕부진, 체중 감소, 빈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암이 진행되면서 유문부(pylorus, 위와 십이지장 사이의 경계를 이루는 부분) 폐색에 의한 구토, 출혈에 따른 토혈이나 흑변(검은색 변), 분문부(cardia, 위가 식도와 연결되는 부분) 침범에 따른 연하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그 밖에도 복부의 종괴(덩이)가 손으로 만져질 수 있습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4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오븐에빠진닭 처음 먹어보는데 뭐가 맛있나요?!

    no1icon 15

    원피스 보고싶은데 원피스 애니 보는곳 정보 공유해주세요!!

    no1icon 15

    이사준비해야해서 이삿짐박스 사려고하는데 싸게 파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5

    제주 와이리조트 예약할건데 할인받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제주 해비치리조트 예약하려고하는데 할인받아서 예약할 수 있는 사이트 있을까요~?

    no1icon 15

    컨버스 사이즈 질문이요! 컨버스 처음 사는데 사이즈 어떻게 골라야될까요?

    no1icon 15

    타오바오에서 직구해보려고하는데 타오바오 직구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튼튼한 백패킹테이블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티스토리 블로그 가입했는데 기본 세팅 설정 어떻게 하나요?

    no1icon 15

    벌레 퇴치 식물인 끈끈이 주걱 키워보려고 합니다!!! 싱싱한 끈끈이 주걱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5

    가게 손님용으로 맥심 화이트골드 400 구매하려고 하는데, 진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5

    다이어트가 시급해서 다이어트 전문 한의원의 도움 좀 받아볼까 합니다. 유명하고 좋은 다이어트 한의원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5

    한강에서 가족들끼리 캠핑 즐기려고 하는데, 한강 캠핑장 예약 싸게 할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5

    MLS 중계 무료로 볼 수 있는 곳 있으면 알려주세요!

    no1icon 15

    일주일만 있으면 자취 시작합니다 ㅋㅋ 자취 시작하면 꼭 필요한 자취 필수템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5

    행정소송 전문 변호사 선임하려고 하는데, 변호사 선임 비용 얼마나 드나요?

    no1icon 15

    일상에서도 가볍게 걸칠만한 바람막이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엠비아이 전기 오토바이 사려고 하는데,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곳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5

    아우디RS6 중고 구매 생각중입니다..! 이거 중고 구매하면 차량 유지비 대략 얼마 정도 들까요?

    no1icon 15

    비진도 가보려고 하는데, 여객선 운항요금 할인 많이 받을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5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위암 증상인가요? 어제부터 속이 쓰리고 입맛도 없고 매스껍고 검은색,초록색 변을 보고 설사도 합니다 이물질이 섞여 나오기도 하구요 ㅠㅠ 변 크기도 작아졌는데 위암 증상은 아니겠죠? 위염?위암?증상 어제 빈속에 속이좀쓰렸는데 배는고파서 밥을 조금먹었더니 위가 너무아파서 속청환이랑 위생천먹으니 괜찮아졌는데 자고일어나 아픈건아닌데 살짝쓰리네요 글고 설사를합니다 많이는아니고 화장실이용시 건강한변은 안나오고 요며칠 설사만하네요 위염이나 위암 쪽일까요? 위암증상 소화가 안 되서 식사량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위암 증상인가요? (동대문구 40대후반/여 위암) 식사 후 소화를 못 시켜서 소화제를 자주 먹는 편입니다. 운동을 안 해서 그런가 싶어 운동을 해봐도 효과가 없는데 이러다가 위암에 걸리는 게 아닌가 싶은데 위안의 증상은 어떻게 되는지요? 위암 증상 ... 그리고 역류성 후두염으로 추정되는(목 이물감) 증상이 잦아 ppi를 자주 처방받아 먹곤했습니다. 근데 약을 먹으면 효과가 있는데 먹지 않으면 다시 금방 재발합니다. 약이 듣긴 하는데 증상이 위암(이물감, 미식거림)이랑 비슷해서 불안합니다. 20대인데 위암일 확률이 있을까요? 위암증상 커피 먹으면 속이 타는 느낌이 있는데 위암 증상인가요?(남산동 40대초반/여 작열감) ... 제가 요즘 커피를 마시면 속이 타들어가는 느낌이 들면서 아픈데, 이것도 위암 증상인가요? 괜히 걱정이 되서 잠도 안오고 뭘 먹지도 못하겠어요 그냥 밥 먹을 땐 속도 안 아프고 소화도 잘 되었거든요. 걱정을 많이 해서인지 요즘은 식욕도 없고 소화도 좀 안되는 것 같아요 검사를 꼭...

    no1icon 0
    2026-06-09 06:41:57
    속이 매스껍고 설사도 자주 합니다 위암이 아닐까 걱저오디는데 위암 증상 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