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속이 매스껍고 설사도 자주 합니다 위암이 아닐까 걱저오디는데 위암 증상 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9
조회수
2,055회
좋아요
14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위암은 초기엔 특별한 증상이 없으며 약간의 불편함을 느껴도 다른 일반적 위장 질환과 구분하기가 어려워서 암이 어느 정도 진행된 뒤에야 진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기 위암은 대부분 특별한 증상이 없기 때문에 건강검진에서 우연히 발견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궤양을 동반한 조기 위암의 경우에는 속 쓰림 증상 등이 있을 수 있지만, 환자가 느끼는 대부분의 소화기 증상은 비궤양성 소화불량으로 조기 위암과 직접적인 관계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암에 의한 특이 증상은 없으나, 상복부의 불쾌감, 팽만감, 동통, 소화불량, 식욕부진, 체중 감소, 빈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암이 진행되면서 유문부(pylorus, 위와 십이지장 사이의 경계를 이루는 부분) 폐색에 의한 구토, 출혈에 따른 토혈이나 흑변(검은색 변), 분문부(cardia, 위가 식도와 연결되는 부분) 침범에 따른 연하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그 밖에도 복부의 종괴(덩이)가 손으로 만져질 수 있습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4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뽈락 인터넷으로 사보신분들 괜찮았나요? 신선한 뽈락 파는 곳 아시면 공유해주세요~

    no1icon 15

    새학기라 문구류 새로 사려고하는데 예쁜 문구류 저렴하게 파는 쇼핑몰 추천해주세요 ㅎㅎ

    no1icon 15

    쌀국수집에서 해선장 소스를 넘 맛있게 먹어서 하나 사려고해요~ 맛있는 해선장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은하영웅전설 만화책 싸게 파는곳 알려주세요! 만화책 소장하고싶어요ㅎㅎ

    no1icon 15

    자동차 밧데리가 빨리 닳아서 자동차 밧데리 충전기 구입하려고합니다! 좋은 제품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전투화 사려고합니다. 발편한걸로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5

    체중계가 고장나서 새로 사야하는데 정확하고 튼튼한 체중계 추천 해주세용!

    no1icon 15

    친구 이사하고 집들이 초대 받았는데 친구 집들이 선물 뭐가 좋을까요?!

    no1icon 15

    하체비만 코디 추천해주세요ㅠㅠ 예쁘고 체형커버되는 옷으로 추천해주시면 좋겠어요ㅎㅎ

    no1icon 15

    홈카페 차릴건데 카라멜소스 뭐가 맛있나요? 카라멜마끼야또 만들어 마실거예요ㅎㅎ

    no1icon 15

    BMW 320D 고민중입니다. 연비 등급 알려주세요.

    no1icon 15

    노드스트롬 구매하려는데 노드스트롬 직구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도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생각중인데 연비 어떤지 알려주세요.

    no1icon 15

    렌드로버 차 뽑으려고 생각중입니다 차종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5

    링컨 컨티넨탈 생각중인데 연비 어떤지 알려주세요.

    no1icon 15

    매트랩 설치하려고하는데 다운로드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무료티비 다시보기 사이트 어디 이용하시나요??

    no1icon 15

    실리콘얼음틀 뭐가 좋은가요? 날이 더워져서 사려고하는데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중고차 고민중인데 싼타페 CM 연비 어떤가요?

    no1icon 15

    에어로빅 배우고 싶은데 보통 얼마정도 하나요?

    no1icon 15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위암 증상인가요? 어제부터 속이 쓰리고 입맛도 없고 매스껍고 검은색,초록색 변을 보고 설사도 합니다 이물질이 섞여 나오기도 하구요 ㅠㅠ 변 크기도 작아졌는데 위암 증상은 아니겠죠? 위염?위암?증상 어제 빈속에 속이좀쓰렸는데 배는고파서 밥을 조금먹었더니 위가 너무아파서 속청환이랑 위생천먹으니 괜찮아졌는데 자고일어나 아픈건아닌데 살짝쓰리네요 글고 설사를합니다 많이는아니고 화장실이용시 건강한변은 안나오고 요며칠 설사만하네요 위염이나 위암 쪽일까요? 위암증상 소화가 안 되서 식사량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위암 증상인가요? (동대문구 40대후반/여 위암) 식사 후 소화를 못 시켜서 소화제를 자주 먹는 편입니다. 운동을 안 해서 그런가 싶어 운동을 해봐도 효과가 없는데 이러다가 위암에 걸리는 게 아닌가 싶은데 위안의 증상은 어떻게 되는지요? 위암 증상 ... 그리고 역류성 후두염으로 추정되는(목 이물감) 증상이 잦아 ppi를 자주 처방받아 먹곤했습니다. 근데 약을 먹으면 효과가 있는데 먹지 않으면 다시 금방 재발합니다. 약이 듣긴 하는데 증상이 위암(이물감, 미식거림)이랑 비슷해서 불안합니다. 20대인데 위암일 확률이 있을까요? 위암증상 커피 먹으면 속이 타는 느낌이 있는데 위암 증상인가요?(남산동 40대초반/여 작열감) ... 제가 요즘 커피를 마시면 속이 타들어가는 느낌이 들면서 아픈데, 이것도 위암 증상인가요? 괜히 걱정이 되서 잠도 안오고 뭘 먹지도 못하겠어요 그냥 밥 먹을 땐 속도 안 아프고 소화도 잘 되었거든요. 걱정을 많이 해서인지 요즘은 식욕도 없고 소화도 좀 안되는 것 같아요 검사를 꼭...

    no1icon 0
    2026-06-09 06:41:57
    속이 매스껍고 설사도 자주 합니다 위암이 아닐까 걱저오디는데 위암 증상 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