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1분기 실적발표 보통 언제쯤 하나요?

답변일
2026-06-05
조회수
2,993회
좋아요
20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기업들의 1분기 실적 발표는 법적으로 해당 분기일의 마지막 날로 부터 45일 이내로 정해져있습니다.
(예외로 정리할 실적이 많은 년간 실적(4Q)의 경우만 해당 분기일의 마지막 날로 부터 90일이내입니다)

예를 들어 설명 드리면,
1Q의 실적의 경우 3월 30일 까지의 실적을 45일 후인 5월 15일 까지 발표해야 합니다.
2Q의 실적의 경우 6월 30일 까지의 실적을 45일 후인 8월 15일 까지 발표해야 합니다.
3Q의 실적의 경우 9월 30일 까지의 실적을 45일 후인 11월 15일 까지 발표해야 합니다.
4Q의 경우는 12월 30일 까지의 실적을 90일 후인 후년 3월 30일 까지 발표해야 합니다.


위와 같은 기간에 각 기업은 해당 기간의 실적을 발표해야 하며 통상적으로 2주 가량의 시간을
두고 오류 사항이 있으면 정정 발표를 해야 합니다.
이는 금융 관계법으로 정해진 법규이며 이를 어길 시에는 상장 폐지등의 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참고해보시고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기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0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LOGIC 로직 무료로 사용할수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2

    곰장어 먹고싶은데 인터넷으로 시키려고 하거든요~곰장어 맛있는곳 정보 좀 주세요^^

    no1icon 12

    베이킹 하려고 하는데 통밀가루 저렴하게 구매할수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2

    붓기때문에 늙은호박즙 먹으려고 하는데 저렴하게 구매할수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2

    사이버범죄 신고 하려고 하는데 신고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2

    생선 고니 해먹으려고 하는데 싱싱한 생선 고니 파는곳 정보 좀 주세요!

    no1icon 12

    실리트 냄비 사려고 하는데 저렴하게 구매할수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2

    써지컬반지 사려고 하는데 디자인 다양하게 파는곳 알려주세요.

    no1icon 12

    오은영 박사님 책 읽어보려고 하는데 오은영 책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2

    차량용 커튼 달려고 하는데 차량용 커튼 저렴하게 구매할수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2

    컨피던스 음료 사두려고 하는데 최저가로 구매할수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2

    컵받침 사려고 하는데 디자인 다양한곳 알려주세요.

    no1icon 12

    특수청소가 따로 있던데 특수청소 맡기면 비용 얼마정도 나오나요?

    no1icon 12

    페퍼민트차 사려고 하는데 향 진하고 잘 우러나오는거 정보 좀 주세용~

    no1icon 12

    풍력발전기 설치지역들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2

    한샘닷컴 이벤트 진행하고 있는거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2

    가정용 소형 변압기 구매하려고 하는데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추천 부탁드립니다.

    no1icon 12

    강아지가 좀 커서 강아지울타리 구매하려고 하는데 가성비 좋고 튼튼한 제품으로 추천해주세요.

    no1icon 12

    거실에 인테리어 가벽 설치하려고 하는데 보통 얼마 정도 하나요? 저렴하게 시공해주는 업체 추천해주세요.

    no1icon 12

    고혈압에 좋다고 해서 레드 비트즙 챙겨 먹어보려고 하는데 효과 좋은 제품으로 추천해주세요.

    no1icon 12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주식 1분기 실적발표 코스피 시장에서 1분기 실적발표는 언제까지 해야 하나요? 국내기업 1분기 실적발표 일정 인베스팅 닷컴이랑 영웅문 내에서 IR일정 공시 나온거 외에 정확하게 1분기 실적 발표 일정들이 정리된 곳이나 알수 있는 방법 있나요? 광고글은 신고 합니다. 1분기실적발표 주식 분기별 실적발표와 관련,1분기 '분기보고서'를 발표한 기업이1분기 '실적발표' 를 별도로 꼭 해야하나요(의무사항)?아니면 이미 '분기보고서'를 발표했기에 안해도 되나요?답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분기 실적발표는 보통 언재쯤 하나요? 그리고 회사에 전화걸면 실적발표나 승인건에 대해서 물으면 답변을 들을수 있나요? 그리고 주주총회에 초대되지 않은 주주도 주주총회에 참석 할수 있나요? 1분기실적발표 기업 실적발표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몇월에 하나요? 각각 몇월에 발표하나요?

    no1icon 0
    2026-06-05 17:01:20
    1분기 실적발표 보통 언제쯤 하나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