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입술포진이 나서 간지럽고 따가워서 말도 못 하겠어요.. 아시클로버 연고 발라도 될까요?

답변일
2026-06-03
조회수
6,853회
좋아요
21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아시클로버 크림은 수포가 올라오기 전 구순포진 초기에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려움을 동반하면 히드로코르티손 성분이 들어간 연고를, 수포가 생겼다면 티트로신 또는 바로서겔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구요.
병원 또는 약국 방문하셔서 증상 말씀하시고 상태 보여주시면 적절한 연고로 추천해주실 거예요.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1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손이 자꾸 가렵고 갈라지는데 손가락 무좀 맞나요?.. 손가락 무좀 증상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0

    임신 5주차 임산부입니다. 태교음악 들어보려고 하는데 무슨 노래가 좋을까요?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0

    안내렌즈삽입술 고민하고 있어요,, 수술 후에 부작용이 있을 수 있나요? 부작용 좀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no1icon 10

    비트코인 시황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0

    번행초 효능이 그렇게 좋다고 하던데 어떤 효능이있는지 좀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no1icon 10

    일하는데 핸드폰 들여다보기 귀찮아서 그런데 컴퓨터로 문자보내기 가능한가여?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0

    돌출치아 때문에 교정을 하고싶은데 세라믹 교정 비용이 보통 얼마 정도인지 알려주세요!

    no1icon 10

    유방에서 혹이 느껴지는데 이거 혹시 관내유두종 맞나요? 유두종 증상 좀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no1icon 10

    코인 시총순위 궁금한데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있을까요? 공유 좀 해주세요.

    no1icon 10

    제주 서커스 보러가려고하는데 아트서커스가 유명하더라구요! 공연시간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0

    아이 키가 너~무 작아서 고민이에요 ㅠㅠ 주사를 맞출까 하는데 성장호르몬 주사 가격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0

    충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장학금 수혜자 선발기준이 궁금한데 자세하게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0

    브이쿨 썬팅 좋다고 하던데, 가격대가 어떻게 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0

    브렌톤 엠블럼 고급스럽고 괜찮은 것 같은데, 브렌톤 엠블럼 교체 비용 보통 얼마 정도 드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0

    유방 울혈 때문에 너무 고통스러운데, 유방 울혈 꼭 병원에 가야 하는 건가요? ㅠㅠ

    no1icon 10

    배렛나루 너무 거슬려서 제모 하려고 하는데, 비용 얼마나 들까요?

    no1icon 10

    뉴라미스 필러 고민중인데, 가격대 얼마 정도 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0

    해야 할 건 많은데, 요즘 의욕도 없고 무기력하고 아무것 도 하기 싫더라고요 ㅠ 극복할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ㅠ

    no1icon 10

    아크릴판이랑 포맥스판 어떻게 다른 건가요? 포맥스판 용도도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0

    신콘 레벨기 혹시 뭐 할 때 사용하는 건가요? 용도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0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아시클로버 연고 제가 요근래 입술이 갑자기 트고 따가워서 주변에 물어봤더니 아시클로버 연고를 바르라고 하길래 어제 사서 발랐는데 그 아시클로버 연고 자체가 약간 액체? 같잖아요 그래서 바르고 나서 연고가 입술에 스며들고 나면 입술이 너무 건조해지는데 바르고 나서 립밤 같은거 발라도 되니요? 너무... 입술필러 후 아시클로버 연고 ... 입술필러를 맞고 바로 헤르페스같은 포진이 나는 경우가 많으니, 헤르페스가 올라온 상태가 아니더라도 아시클로버 연고를 립밤처럼 발라두라는 후기들을 봤었거든요 ㅜㅜ 현재 이틀차라 아주 팅팅 부은 상태이구요ㅎㅎ 피곤할때 종종 포진이 올라오긴 하는데, 아직은 안올라온 것 같아요!... 아시클로버연고 녹십자 아시클로버 연고 이 연고 다리에 생긴 튼살에 바르면 안되는 거죠? 얼굴대상포진 아시클로버 바르는법 ... 병원에서 일주일동안 아시클로버 바르라고 2개 처방해줬는데 궁금한점이 1. 이미 딱지가 생긴부분도 계속 발라줘야하나요? 2. 하루에 몇번바르나요? 얇게 바르는건지 아님 넉넉하게 올리는게 좋은지요? 3. 얼굴이라 흉질까봐 그게 가장 걱정되는데 "콘투락투벡스" 연고가있는데 이걸 대상포진... 아시클로버연고 아시클로버연고(하이로버크림) 입술물집 사용 질문이요 1. 아직 물집이 안나고 건조한듯 따끔따끔한 부분까지 바르나요?? 2. 입술 물집 주변 살에 두드러기처럼 여러개가 났는데 이 부분에도 사용해도 괜찮나요?? 3. 보통 바르고 밥 먹을땐 닦은다음 다시 바르나요?? 밥먹을때 미량 같이 섭취하여도 괜찮나요??

    no1icon 0
    2026-06-03 20:06:29
    입술포진이 나서 간지럽고 따가워서 말도 못 하겠어요.. 아시클로버 연고 발라도 될까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