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원동기 면허가 있는데 4륜오토바이 타도 되나요??

답변일
2026-06-04
조회수
3,993회
좋아요
21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배기량 125cc 이하 4륜 오토바이의 경우 2종 원동기 또는 다륜기면허만 있으면 되는데,
배기량 125cc 초과 4륜 오토바이는 2종 소형면허가 있어야 합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1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집에서 먹을 쌈채소 주문하려고 합니다 쌈채소 종류 엄청 다양하던데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 공유해 주세요.

    no1icon 11

    캠핑가서 사용할 전기히터 구매하려고 알아보고 있습니다 ~ 안전하고 따듯한 제품으로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1

    태국어 공부해보려고 하는데 태국어 독학하기 좋은책 알려주세요.

    no1icon 11

    터키 과자 바클라바 먹어보고 싶은데 인터넷에서 구매할수있는 바클라바 맛있는곳 알려주세요!

    no1icon 11

    토마토즙 사보려고 하는데 토마토즙 괜찮은곳 정보 좀 주세요!

    no1icon 11

    흰 쌀밥보다 잡곡이 좋다고 해서 잡곡 좀 구매해보려고 하는데 건강에 좋은 잡곡 추천해주세요.

    no1icon 11

    아넬라 퓨레 아기 간식 사려고 하는데, 맛 다양하고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곳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1

    와이프랑 캠핑가서 쓸만한 튼튼한 텐트 사려고 하는데, 노스피크 텐트 중 가격 괜찮고 튼튼한 제품 추천해주세요~

    no1icon 11

    요즘 핀턱슬랙스에 완전 빠졌어요 ㅎ 핀턱슬랙스 종류 많고 저렴하게 파는 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11

    책상에 두고 편하게 쓸만한 무선충전패드 사려고 하는데, 고속충전 잘 되는걸로 추천해주세요!

    no1icon 11

    3륜 오토바이 타고다니려고 하는데 오토바이 면허 어떤걸로 따야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1

    남자친구 선물로 바이레도 보하비 고스트 향수 구매하려고 합니다 할인받을 수 있고 정품인 사이트 공유해 주세요

    no1icon 11

    다이어트 중이라 식단을 해야돼서 현미밥으로 먹어야 할 거 같아요 ~ 맛있는 현미쌀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1

    비염때문에 콧물도 나고 콧속이 꽉 막힌 기분이 들어서 찝찝한데 효과좋은 코 세척기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1

    사무실에 칫솔을 그냥 두자니 넘 찝찝해서 휴대용 칫솔살균기 구매하려고 합니다 저렴한 제품으로 추천 부탁드려요 !

    no1icon 11

    아이 책상 의자를 구매하려고 알아보고 있는데 시디즈 서울대의자 괜찮은가요? 저렴하고 배송 빠른 곳 추천 부탁드립니다.

    no1icon 11

    집들이 선물로 에델코첸 냄비세트 구매하려고 하는데 할인받을 수 있고 배송빠른 곳 공유 부탁드립니다.

    no1icon 11

    친구랑 커플로 케이스 구매하려고 합니다 ~ 갤럭시 S7 케이스 판매하는 사이트 알려주세요!

    no1icon 11

    피죤 섬유유연제 구매하려고 하는데 저렴하고 배송 빠른 사이트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1

    디자인 이쁘면서 싸게 여성맨투맨 구매할 수 있는 곳 추천해주세요! 세련된걸로 부탁드려요!

    no1icon 11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4륜 오토바이 소현면허장는 없나요? 근데 나는 이미원동기면허는 있거든요 근데 면허있는사람은 실기만 보는 거예요? 4륜 오토바이 이제부터 난바을 못다나요? 사발이 없어지고 전기차밖에 없나요? 그이유는 뭔가요? 난바을 다는걸 구입하고 싶어는데 없다고 해서 그냥 난바없는걸로 구입햬는데 4륜오토바이 4륜 오토바이.......... 제 4륜 오토바이150cc인데 엔진오일을 뭘로 넣야 되나요? 150cc는 처음이라 그리고 기름게기판 볼줄 모릅니다 지금 숫자가 1055로 나와 있거든요 언제 넣야 되는지 인도로 주행하는 4륜 오토바이 신고 매일 아침마다 동네 산책하는데 4륜오토바이를 매일 인도폭도 좁은곳으로 속도도 줄이지 않고 주행하는 할아버지가 있으셔요. 속도를 안줄이니 저같은 젊은사람도 겨우 피하는데 나이있으신 분들은 끽하면 부딪힐것 같고 만약 저희 부모님이 못피한다고 생각하면 어휴; 여러번 마주쳐서 아예... 4륜오토바이 4륜 오토바이.......... 소형 4륜 오토바이는 뭔가요? 4륜 오토바이 면허 가지고 소형 4륜 오토바이 탈수있나요?

    no1icon 0
    2026-06-04 11:41:53
    원동기 면허가 있는데 4륜오토바이 타도 되나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