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이직하려는 회사 면접 보러가기로 했습니다. 지금까지 면접봐온 회사 전부 퇴사사유 물어보시던데, 퇴사사유 어떻게 답하는게 좋을까요?
좋아요
- 답변일
- 2026-06-08
- 조회수
- 1,367회
- 좋아요
- 15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퇴사 사유가 전 직장에서 상사와의 불화나 개인적인 불만이 아닌 것이라면
어떻게든 답변하셔도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적어드린 내용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
항암 치료 때문에 머리가 많이 빠져서요... 가발 사려고 하는데, 항암 가발 어디서 사는게 좋을까요? 추천해주세요.
|
14
|
|
BMW 218D 시세 변동 있었나요? 지금 시세 얼마인지 알려주세요.
|
14
|
|
어렸을 때부터 간헐적 외사시 때문에 놀림 많이 받았는데, 돈이 없어서 수술을 못했거든요. 이제는 돈 벌기 시작해서 수술 해보려고 하는데, 혹시 간헐적 외사시 수술 비용 얼마 정도 드나요?
|
14
|
|
툭 하면 배뇨통이 있는데, 만성 방광염인 것 같아요 ㅠ 만성 방광염 나을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ㅠㅠ
|
14
|
|
머리를 가려워도 자꾸 간지러운데, 머리 가려움증 원인이 뭘까요? ㅠㅠ
|
14
|
|
자전거 바퀴 교체 하는데 비용 얼마 정도 드나요??
|
14
|
|
대상포진 자주 올라와서 너무 스트레스 받아요 ㅠ 대상포진 접종 하려고 하는데, 혹시 비용 얼마 정도 드나요?
|
14
|
|
벤자민 가든 온실 하우스 필요해서 그런데, 저렴하게 설치할 수 있는 방법 아시면 알려주세요!
|
14
|
|
액화질소 주로 뭐 할 때 사용하는 건가요?
|
14
|
|
자전거 크랭크 교체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교체하나요? 셀프로 크랭크 교체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
14
|
|
U 볼트 규격표 어디서 볼 수 있나요?
|
14
|
|
진짜 궁금한게 있는데, 치과마다 똑같은 치료여도 비용이 다르잖아요. 치과 치료 비용 결정 기준이 혹시 있는 건가요?
|
14
|
|
비타민디 부족 증상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
14
|
|
샤넬 클래식 미듐 가격 지금 정가 얼마인가요?
|
14
|
|
와인 1865 가격대 얼마인가요?
|
14
|
|
요즘 고양이 입냄새 너무 심한데 왜 이럴까요 ㅠ 고양이 입냄새 원인 좀 알려주세요 ㅠㅠ
|
14
|
|
저렴한 차 한대 뽑으려고 하는데, 올뉴 프라이드 나쁘지 않은 것 같더라고요. 혹시 이거 연비가 어떻게 되나요?
|
14
|
|
씽크대 상판 너무 오래돼서 교체해야될 것 같은데, 씽크대 상판 교체 비용 보통 얼마 정도 드나요?
|
14
|
|
오토바이 타이어 교체 해야 하는데, 교체 비용 얼마 정도 드나요?
|
14
|
|
제가 자궁 근종 때문에 치료 받고 있는데, 여기에 좋은 음식도 같이 챙겨 먹으면 회복 속도가 빠르다고 하시더라고요. 혹시 자궁 근종에 좋은 음식 어떤 것들이 있나요?
|
14
|
|
실업급여 마지막 퇴사 사유 안녕하세요,, 제가 공공기관에서 계약직으로 약 92일 일한 후 자발적퇴사를 하고 다른 공공기관에서 인턴을 3개월 가량 했습니다.. 마지막 퇴사사유는 계약 만료로 종료가 되었는데 실업급여를 받을수있을까요???
퇴사사유 거부당했어요 ... 이라고 써져있길래 잦은 새벽근무 및 주말근무와 부서이동으로 인한 부적응이라고 적었는데 너무 회사의 책임으로 돌린다고 사직서를 다시 쓰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건강상의 이유라고 적었는데 이것도 안된다네요 퇴사사유를 강요하는데 이걸 제가 받아들여야하는 의무가 있을까요?
퇴사사유 권고사직 퇴사사유이었는데 계약만료로 인해 퇴사사유해주더라구요 나에게 부정수급 불이익 줄려고하는것같은데 어떻게 해야하죠?
면접 퇴사사유에 가족사정이 들어가도 되는건가요 제가 할머니 수술때문에 3개월만 하고 나왔거든요...퇴사사유를 물어보면 저거 그대로 솔직하게 얘기해도 되나요...? 정말 다른 이유없이 할머니 요양해드려해서 나온거거든요..
퇴사사유 실업급여신청에 대해 문의합니다(정규직 퇴사사유 계약만료 케이스) ... 이직확인서에 퇴사사유로서 계약만료로 작성하여 실업급여 수급 신청을 할 예정입니다만,, 회사에서 계약직이 아닌 정규직으로 신고를 해놓은 상태라고 합니다. 근로계약서에도 근무 기간이 명시되어 있는데, 이런 경우에 회사에서 이직확인서에 퇴사사유를 계약만료로 작성할 수 있나요?...
|
0
|
2026-06-08 19:11:19
이직하려는 회사 면접 보러가기로 했습니다. 지금까지 면접봐온 회사 전부 퇴사사유 물어보시던데, 퇴사사유 어떻게 답하는게 좋을까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
댓글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