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나와나타샤와흰당나귀 해석 좀 해주세요.

답변일
2026-06-06
조회수
1,698회
좋아요
18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는 연애시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나 실존 인물인 기생 진향(김영한)과의 사랑 이야기라고 하기도 합니다.
백석이 술을 마시면서 환상 속에서 진향과 세상의 관심을 피해서 산골로
들어가서 둘이 살자고 하는 내용이라는 해석이 주류를 이룹니다

답변이 도움 되었기를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8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엉덩이가 쳐져서 요즘 스쿼트랑 런지 운동하고있어요 ~ 힙업밴드 사려고 하는데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3

    영어사진 번역 하려고 하는데 번역 사이트 어디가 제일 정확한가요? 공유 좀 해주세요!

    no1icon 13

    옷이 대부분 밝은 계열이라 이너나시 구매하려고 하는데 신축성 좋고 늘어짐 없는 제품으로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3

    와이프가 평소에 노란색을 엄청 좋아해서 노란장미 꽃다발 선물하려고 합니다 꽃 상태 좋고 저렴한 사이트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3

    운동할 때 들고다닐 보냉병 구매하려고 합니다 디자인 깔끔하고 너무 무겁지 않은 제품으로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3

    이용하지 않는 사이트는 탈퇴를 하려고 하는데 회원가입 사이트 조회 어디서 할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3

    전문가용 줄자 사려고 알아보고 있어요 ~ 타지마 줄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 있나요?

    no1icon 13

    정수기를 없애고 직접 물을 끓여먹으려고 하는데 내열 유리물병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추천 부탁드립니다.

    no1icon 13

    제가 유분이 많은걸 못 써서 선인장 앰플 구매하려고 합니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 알려주세요!

    no1icon 13

    집에 모기를 포함한 날파리가 많아서 홈매트 사려고 합니다 ~ 효과 괜찮은가요? 저렴하게 판매하는 사이트 알려주세요.

    no1icon 13

    친구가 임신을 해서 선물로 임산부 브라 사주려고 합니다~ 소재도 부드럽고 편한 제품으로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3

    친구들을 집들이에 초대했는데 하이볼 위스키 만들어 먹으려고 합니다 맛있는 레시피 공유 부탁드려요!

    no1icon 13

    캠핑가서 사용할 난로가 필요해서 토요토미 옴니230 구매하려고 알아보고 있는데 할인받을 수 있는 사이트 알려주세요!

    no1icon 13

    캠핑가서 사용할 등유난로 구매하려고 알아보고 있습니다 따듯하고 안전한 제품으로 추천 부탁드립니다.

    no1icon 13

    커피머신 새로 장만한겸 바닐라라떼 만들어 먹을 재료 구매하려고 합니다 ~ 빅트레인 바닐라파우더 저렴한 곳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3

    터미널 압착기 사려고 하는데 저렴하고 배송 빠른 사이트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3

    피곤할 때 한 병씩 마시려고 박카스F 구매하려고 합니다 저렴하고 배송 빠른 사이트 알려주세요!

    no1icon 13

    고추가루 사야하는데 텁텁하지 않고 너무 굵지 않은 고추가루 추천해주세요 ^^

    no1icon 13

    맛있는 매실청 추천해주세요! 임신하고 소화가 안돼서 매실청 마셔보려고해요~

    no1icon 13

    버티컬 블라인드 설치하려고합니다! 햇빛 잘 막아주고 품질 좋은 제품 추천 부탁드립니다

    no1icon 13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 백석의 시 중에서도 가장 로맨틱한 시로 기억하는데 이 시에 [소주]가 나온다는 게 사실인가요?? 고 1 국어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 화자는 나타샤와 함께 있던 과거로의 회귀를 추구하고 있다. 이 문제에서 답이 X인 이유는 무엇인가요 ??? 이시에서 화자는 나타샤를 그리워하고 있고 이것은 과거로 돌아가고싶다는 말이 아닌가요 ?? 확실하고 이해가 쉽도록 답변해주세요 ㅠㅠ 나와나타샤와흰당나귀 백석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 원전 시 내용 알려주세요 시인 백석의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 원전 알려주세요. 현대시어로 된거 말고^ ^.. 출처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 질문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 - 백 석 가난한 내가 아름다운 나타샤를 사랑해서 오늘밤은 푹푹 눈이 나린다 나타샤를 사랑은 하고 눈은 푹푹 날리고 나는 혼자 쓸쓸히 앉어 소주를 마신다 소주를 마시며 생각한다 나타샤와 나는 눈이 푹푹 쌓이는 밤 흰 당나귀 타고 산골로 가자 출출이 우는 깊은 산골로... 나와나타샤와흰당나귀 백석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에 쓰인 표현법 뭐가 있으ㅡㄹ까요 ㅠㅠ??? 비유법이 끝인가요? 수행평가인데 제발 알려주ㅜ세요...... 다른 시들 보면 4형식 어쩌구 저쩌구 있던데 이 시에는 그런 형식들이 어떤 식으로 쓰였나요???

    no1icon 0
    2026-06-06 20:26:18
    나와나타샤와흰당나귀 해석 좀 해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