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상반기 하반기라고 하던데 상반기 하반기 뜻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3
조회수
4,682회
좋아요
18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상반기는 1~6월, 하반기는 7~12월입니다^^

상반기는 1년 중 앞쪽 6개월, 하반기는 뒤쪽 6개월을 의미합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8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재떨이 사려고 하는데 재떨이 종류 많이 파는곳 알려주세요.

    no1icon 10

    생동성알바 해보신분들 생동성알바 후기 알려주세요 돈을 많이 준다고해서 생각중인데 어떤가요?

    no1icon 10

    농사할 때 사용할 멀칭비닐 사려고 합니다 저렴하고 배송빠른 사이트 좀 추천 부탁드립니다.

    no1icon 10

    면허를 이번에 땄는데 하이패스카드 구매 어디서 하면 되는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0

    상담을 받아야할 일이 있는데 현대캐피탈 고객센터 점심기간이 언제인지 알려주세요.

    no1icon 10

    알뜰폰 요금제 알아보고 있는데 우체국 알뜰폰 괜찮아 보이더라고요~ 어떻게 가입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0

    집 마당에 양갈래 수도꼭지 설치하려고 합니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no1icon 10

    평소에 네이버페이를 자주 사용해서 관련 카드를 발급 받으려고 합니다 신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혜택이 괜찮은가요?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no1icon 10

    자율주행 ADAS 뜻이 뭔가요?

    no1icon 10

    태권도 배우려고하는데 탄탄하고 재질 좋은 태권도도복 추천해주세요!

    no1icon 10

    해외여행가는데 인천여객터미널에 차를 주차해두려고합니다 인천여객터미널 장기주차 저렴하게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0

    후드필터 세척해도 더러워서 교체하려고해요~ 튼튼하고 가성비 좋은 후드필터 추천해주세요^^

    no1icon 10

    그림 보는 걸 좋아하는데 장 미쉘 바스키아 작품 볼 수 있는 사이트 있을까요? 공유 좀 부탁드려요!

    no1icon 10

    두피가 너무 가렵고 따가워서 병원에 가니까 두피 지루성 피부염 이래요 ㅠ 효과좋은 샴푸 좀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0

    매장에서 사용할 식품용 니트릴장갑 100매 구매하려고 알아보고 있어요 ~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 공유 부탁드립니다.

    no1icon 10

    번호키 고장이 나서 셀프로 교체를 해볼까 합니다 튼튼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도어락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0

    베르사유의 장미 정주행 하려고 하는데 무료로 볼 수 있는 사이트 있을까요? 공유 좀 부탁드려요!

    no1icon 10

    보험 상담을 받아볼까 하는데 KB 자동차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0

    소파 앞쪽에 놓을 거실탁자 알아보고 있어요 ~ 재질은 상괸없으니 튼튼하고 저렴한 제품으로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0

    제가 평소에 소시지를 엄청 좋아하는데 킬바사 소시지 사 먹으려고해요 !!! 싸게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0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국세청 하반기 신청 작년인가 제작년에 금로장려금 신청하고 150을 받았었는데요 이번에 하반기도 가능해서 신청을 하였는데 예상금액이 1258000×35퍼센트는 440300원입니다 라고 나오는데요 심사기준에서 떨어질수도있다고 하는데 붙으면 저 440300원을 받는건가요? 상반기때랑 금액차이가 커서 그러는데... 근로장려금 2021 하반기 지급액 ... 이번년도 3월에 신청한 "2021 근로장려금 하반기" 지급 금액이 궁금합니다. 제가 21년 상반기 28만원 정도 받았는데, 21년 하반기 신청 금액이... 그럼 이번에 지급되는 21년 하반기 신청 금액이 3만원 정도가 맞나요..? 아니면 28만원이 그냥 최종 금액인가요..? 아시는분 답변 부탁드립니다! 하반기 올해 하반기 사주좀 봐주세요. 안녕하세요. 올해 하반기 사주 좀 부탁드려요. 금전운이랑 건강운 부탁드립니다. 근로장려금 하반기신청했는데요 근로장려금 하반기신청을 했는데 정기신청까지 자동으로되서요 하반기신청하면 산정액의 35%가 지급된다고하는데 6월에 산정액의 35%가 지급되고 정기신청된 근로장려금 신청금액은 9월에 산정액의100%지급되는거맞나요? 따로따로 지급이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정기신청된 근로장려금... 하반기 방통위,「2020년 하반기 스팸 유통현황」조사 결과 발표 2021년 3월 30일 발표된 '방통위,「2020년 하반기 스팸 유통현황」조사 결과 발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습니다.

    no1icon 0
    2026-06-03 12:45:00
    상반기 하반기라고 하던데 상반기 하반기 뜻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