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상반기 하반기라고 하던데 상반기 하반기 뜻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3
조회수
4,680회
좋아요
18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상반기는 1~6월, 하반기는 7~12월입니다^^

상반기는 1년 중 앞쪽 6개월, 하반기는 뒤쪽 6개월을 의미합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8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로또테크 추천 해주던데 로또테크 믿을만 한가요?

    no1icon 10

    일본 구글 사이트 바로가기 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0

    BMW 530I XDRIVE 새차 시세 얼마인지 알려주세요!

    no1icon 10

    통신비 줄여보고자 알뜰폰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ㅎ SK7 MOBILE 셀프로 개통해보려고 하는데, 셀프 개통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0

    베베드럭스 많이 뜨던데 믿을수있는 곳인가요??

    no1icon 10

    자동차 레귤레이터 교체해야된다고 하는데 보통 레귤레이터 교체 비용 얼마정도 나오나요?

    no1icon 10

    굿모닝이비인후과 여러지점 있던데 유명한 이비인후과 인가요?

    no1icon 10

    남편 영양제 사려고 하는데 메가트루 많이 추천해주더라구요~ 메가트루 얼마정도 하나요?

    no1icon 10

    죄수복 반티로 맞추려고요! 배송 빠르고 가격 괜찮은 곳으로 추천해주세요!

    no1icon 10

    가구 저렴하게 사기엔 가구단지가 최고인 것 같아요 ㅎ 용인 가구단지 괜찮은 곳 알아보는 중인데, 가격 괜찮고 유명한 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10

    오랜만에 주말에 손세차 하려고요 ㅎ 세차브러쉬 필요한데, 가성비 좋고 세척력 좋은 세차브러쉬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0

    간호 학과 생각하고 있습니다 간호 학과 대학 순위 알려주세요!

    no1icon 10

    노트북 ssd 업그레이드 하고 싶어요 노트북 ssd 교체 비용 얼마정도 하나요?

    no1icon 10

    아이 칫솔 바꿔 줄 때가 돼서 유아칫솔 구매하려고 하는데 가성비 좋고 유명한 제품으로 추천부탁드려요.

    no1icon 10

    아이가 장수풍뎅이 키우고 싶다고 난리를 쳐서 키워보려고 하는데 장수풍뎅이 키우기 키트 어디서 파나요?

    no1icon 10

    아이들이 사슴벌레 키워보고 싶다고 해서 키우려고 하는데 사슴벌레 키우기 키트 같은 거 있으면 추천해주세요.

    no1icon 10

    남친이랑 속초 바다정원 가려고 하는데 메뉴 추천해주세용~

    no1icon 10

    로트벡쉔 이뮨 챙겨먹으려고 하는데 저렴하게 구매할수있는곳 알려주세요.

    no1icon 10

    메이쿤 고양이 키우고 싶은데 분양 받을수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0

    인플루엔자 접종 하라는데 인플루엔자 백신 주사 얼마인가요?

    no1icon 10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국세청 하반기 신청 작년인가 제작년에 금로장려금 신청하고 150을 받았었는데요 이번에 하반기도 가능해서 신청을 하였는데 예상금액이 1258000×35퍼센트는 440300원입니다 라고 나오는데요 심사기준에서 떨어질수도있다고 하는데 붙으면 저 440300원을 받는건가요? 상반기때랑 금액차이가 커서 그러는데... 근로장려금 2021 하반기 지급액 ... 이번년도 3월에 신청한 "2021 근로장려금 하반기" 지급 금액이 궁금합니다. 제가 21년 상반기 28만원 정도 받았는데, 21년 하반기 신청 금액이... 그럼 이번에 지급되는 21년 하반기 신청 금액이 3만원 정도가 맞나요..? 아니면 28만원이 그냥 최종 금액인가요..? 아시는분 답변 부탁드립니다! 하반기 올해 하반기 사주좀 봐주세요. 안녕하세요. 올해 하반기 사주 좀 부탁드려요. 금전운이랑 건강운 부탁드립니다. 근로장려금 하반기신청했는데요 근로장려금 하반기신청을 했는데 정기신청까지 자동으로되서요 하반기신청하면 산정액의 35%가 지급된다고하는데 6월에 산정액의 35%가 지급되고 정기신청된 근로장려금 신청금액은 9월에 산정액의100%지급되는거맞나요? 따로따로 지급이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정기신청된 근로장려금... 하반기 방통위,「2020년 하반기 스팸 유통현황」조사 결과 발표 2021년 3월 30일 발표된 '방통위,「2020년 하반기 스팸 유통현황」조사 결과 발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습니다.

    no1icon 0
    2026-06-03 12:45:00
    상반기 하반기라고 하던데 상반기 하반기 뜻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