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사업장에서 위험성평가 꼭 해야하나요? 안하면 어떻게되죠?

답변일
2026-06-03
조회수
2,810회
좋아요
19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위험성평가는 사업장 설립일로부터 1년 이내에 실시해야 하며, 이후 매년 정기적으로 실시를 해야 합니다.

위험성평가 인정을 받으면 산재보험료율 20%인하가 되며 정부 포상 또는 표창을 받을 수 있으며

클린 사업장 조성지원 보조금 1,000만원 추가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적어드린 내용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9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대사증후군이란 무엇인가요? 그리고 어떻게 진단할 수 있는지요?

    no1icon 10

    각 나라 미녀 기준이 다른가요? 한국과는 조금 다른 듯 한데 미국 미녀 기준이 어떤지 알려주세요

    no1icon 10

    드림 렌즈 세척기 구매했어요 드림 렌즈 세척기 관리 방법이나 주의 사항 알려주세요!

    no1icon 10

    영천시 구인구직 알아보고 있는데 보기 편한 사이트 알려주세요!

    no1icon 10

    봄 패디큐어 색상 고민중입니다 인기 많은 색상 추천해주세요

    no1icon 10

    아기 이제 두돌 다 되어가는데, 두돌 때부터 영양제 챙겨 먹이면 좋다더라고요~ 혹시 엄마들 두돌 아기 영양제 주로 어떤거 먹이시나요?

    no1icon 10

    강아지 갑자기 설사하던데, 장염 걸린걸까요? 강아지 장염 증상 알려주세요!

    no1icon 10

    매닉패닉 헤어 매니큐어 사서 염색 직접 해보려고 하는데요! 매닉패닉 염색 잘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0

    몸이 부으면 신장염 의심해 봐야 한다고 하던데, 신장염 증상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0

    아기 낳고 젖몸살이 심해서 남편이 마사지 받으러 다녀보라고 하는데, 젖몸살 마사지 받는데 가격 얼마 정도 하나요?

    no1icon 10

    시럽 젤네일 하려고 하는데, 네일 샵 가서 받으면 얼마인가요?

    no1icon 10

    제가 당뇨가 있는데요. 당뇨와 건강 관리 위해서 하면 좋은 것들 알려주세요~

    no1icon 10

    아기 9개월 이유식 어떻게 먹이는게 좋은가요?

    no1icon 10

    르노 ZOE 소형 전기차 지금도 새 차 구매 할 수 있나요?

    no1icon 10

    아우디 SQ5 살까 고민중인데, 연비 얼마나 되나요?

    no1icon 10

    여드름 난 데에 에피듀오겔 발랐는데 따갑더라고요..! 혹시 부작용일까요? ㅠ 에피듀오겔 부작용 어떤 증상들이 나타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0

    할아버지가 암 수술을 받으셨는데, 원래 없던 증상들이 있습니다... 불안감도 높아 보이고 환시가 보이는지 갑자기 소리 지르실 때도 있고, 피해망상 같은게 생겼습니다 ㅠ 이게 섬망증세 맞나요? 섬망증세 증상 좀 정확하게 알려주세요 ㅠ

    no1icon 10

    귀뚜라미보일러NRS-5100 도시가스용 보일러 사용하고 있는데요 목욕온수온도가 50도 되어 있는데 너무 뜨거워서요 메뉴얼대로 해봤는데 온수온도가 안내려가 갑니다 이온도가 가장 낮은 온도인가요

    no1icon 10

    신발 세탁 해야하는데, 신발 빨래방 세탁 가격 얼마 정도 하나요?

    no1icon 10

    배달 일을 하고 있습니다. 슬슬 개인 오토바이 사야하는데, 배달 오토바이 추천 부탁드립니다.

    no1icon 10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회사 위험성평가 정기검사 어떻게하나요 회사에서 위험성평가를 하라고 하는데 외부인력은 안쓰고 직접하는데 최초평가 관련자료들은 많은데 정기검사는 어떻게해야하는지 감이안잡히네요 ㅠㅠ 위험성평가 인증 서류 무엇인가요? 저희 회사에서 위험성평가 인정 받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데 위험성평가 인정 서류 어떤것인지 궁금하네요 1. 유해위험정보, 위험성평가표,개선실행계획서,안전예산 이것만 제출 하면 되나요? 2.1에 있는것 포함해 각종 안전서류 등 포함해서 바인더 작업한 문서를 제출해야 하나요? 인정을 받고... 위험성평가 위험성평가 담당자교육 이수 시 관리감독자교육 대체 이번에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될것을 대비하여 위험성평가 담당자교육을 받고자 합니다. 위험성평가 담당자교육을 받으면 그해 관리감독자교육이 대체된다고 들었습니다. 혹시 이 사실이 법적조항으로 나와있나요? 사실근거를 정확히 알고 진행할까해서 그렇습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사업장 위험성평가 실시기준 산재가 발생했을때 수시평가를 진행한다고 하던데 2월 중순에 산재가 발생했고 매년 3월이 정기평가 기간인경우 위험성평가를 2월에 수시 1번 , 3월에 정기 1번 하는게 맞나요? 위험성평가 작업자 위험성 평가는 왜 중요한가? 작업자 위험성평가는 왜 중요한가 자세하게 설명해주세요 ㅜ

    no1icon 0
    2026-06-03 15:31:12
    사업장에서 위험성평가 꼭 해야하나요? 안하면 어떻게되죠?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