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교육, 자격증
보통 점도 측정 할 때 점도 단위 어떻게 쓰나요?
좋아요
- 답변일
- 2026-06-08
- 조회수
- 3,539회
- 좋아요
- 18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점도(절대점도, 역학점도)의 단위는 흔히 정의를 최초로 한 프랑스 과학자 Poiseille의 이름 첫 글자를 따서
P(포아즈(불어), 포이즈(영어))로 부르고 단위는 g/(cm s) 입니다.
참고해보시고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기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점도(절대점도, 역학점도)의 단위는 흔히 정의를 최초로 한 프랑스 과학자 Poiseille의 이름 첫 글자를 따서
P(포아즈(불어), 포이즈(영어))로 부르고 단위는 g/(cm s) 입니다.
참고해보시고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기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궁금하넷 지식 BEST
15
|
|
|
초등학교 1학년 수학 문제집 추천해주세요~ 아이가 수학을 어려워해서 집에서 공부시키려고 하는데 뭐가 좋을까요? |
15
|
15
|
|
|
피아노 콩쿠르 대회 정보는 어디서 알아보나요? 아이 피아노 콩쿠르 대회 나가보면 좋을 것 같은데 알려주세요~ |
15
|
15
|
|
15
|
|
15
|
|
15
|
|
15
|
|
15
|
|
15
|
|
15
|
|
15
|
|
15
|
|
15
|
|
15
|
|
15
|
|
15
|
|
15
|
|
15
|
2026-06-08 17:06:58
보통 점도 측정 할 때 점도 단위 어떻게 쓰나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


댓글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