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교육, 자격증

E TEST 시험 보려고 하는데, 높은 급수 받을 수 있는 팁 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12
조회수
1,597회
좋아요
14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E TEST 시험을 준비하려면 한글 or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의 버전을 먼저 선택해야 한다
현재 etest 시험은 2010년 버전이랑 2016년 버전 두 가지로 시험을 볼 수 있다​
버전에 따라서 시험문제 지문도 약간씩 달라지기도 하고
엑셀의 경우는 사용하는 함수 이름이 다른 경우도 있어서 본인 컴퓨터에 있는 익숙한 버전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린다!

한글 or 워드 선택하기
etest 시험은 한글과 워드 중 하나의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시험을 볼 수 있다
나는 워드를 더 많이 사용해서 워드로 시험을 봤는데, 그냥 본인이 편한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될 것 같다

기출문제 강의 수강 -> http://www.e-test.co.kr/lecture.do
본인이 사용할 프로그램을 모두 결정했으면,
etest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기출문제 강의를 수강하는 것을 추천드리는데
물론 기출문제 강의 외에도 각 프로그램의 기능들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된 강의도 있지만,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프로그램을 어느 정도 다룰 줄 안다면 굳이 안 들어도 되긴 합니다.
그리고 아무리 프로그램에 익숙하다고 하더라도 etest 시험은 고정된 문제풀이 방법이 있기 때문에
웬만하면 기출문제 풀이 강의를 한 번 정도는 들어보는 것이 좋을 듯하다

모의고사 풀기 -> http://www.e-test.co.kr/imitation.do
기출문제 강의까지 풀었으면 이제 마지막 단계!
etest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모의고사를 풀어보면 된다.
기출문제는 기본 2-3개 엑셀 함수 같이 어려운건 5개 이상 풀어보시는게 좋아요.
참고해보시고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기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4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위험물기능사 실기 준비중인데 무료로 인강 들을 수 있는 곳 공유 부탁드립니다.

    no1icon 18

    원예 기능사 필기시험문제 무료로 볼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8

    에너지관리산업기사 시험 준비중입니다. 기출문제 필요한데,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곳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8

    어린이통학버스 안전교육 온라인으로 수료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8

    사회복지사 실습 나가려고 하는데 실습기관 어디서 알아볼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8

    기초학력 진단평가 대비 기출문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8

    과학소년 정기구독 하려고 하는데 혜택있는 곳 있으면 알려주세요!

    no1icon 18

    건축가 되는 게 제 꿈인데 어떻게 어느 학과에 진학하면 좋은지 궁금해요.

    no1icon 18

    네트워크관리사 필기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출문제 다운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8

    지방직 공시 준비중입니다 . 행정학 기출문제 보는곳 알려주세요.

    no1icon 18

    체육교육과 지망하는 학생입니다! 국내 대학 체육교육과 순위 알려주세요

    no1icon 18

    세계문학전집 인터넷에서 구매하려고 합니다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공무원 준비때문에 신용한 행적학 문제집 사려고 하는데 저렴하게 구매할수있는곳 정보 알려주세요.

    no1icon 18

    컴퓨터그래픽스 운용기능사 필기 준비하려고 하는데 기출문제 보는곳 알려주세요.

    no1icon 18

    계리직시험 준비하는데 기출문제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8

    경찰 공무원 준비하려고 하는데 경찰공무원 시험일정 정보 좀 주세요.

    no1icon 18

    간호학과 학생입니다! 과제로 간호진단을 내려야하는데 어려워서 간호진단 관련 책을 읽어보려고해요 간호진단에 대한 책 추천부탁드려요!!

    no1icon 18

    대전 미술학원 어디가 좋을까요? 아이 미술학원 보낼건데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8

    이투스 모의고사등급컷 어디서 확인할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ㅎㅎ

    no1icon 18

    기계정비산업기사 시험 준비하는데 기출문제 받을 수 있는 사이트 알려주세요!

    no1icon 18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etest, MOS 등 자격증 질문 제가 취업하고 싶은 회사에서 e-test professional(통합)이 3급이면 1.5점 가산되고, 1,2급이면 3점 가산된대요. 그리고 MOS Expert, MOS Master면 3점 가산되고, MOS Core면 1.5점 가산된대요. 그리고 한능검 1,2급(아마도 심화)이면 3점 가산된대요. 근데 위에 적어 놓은 것들이 다 같은 직무... etest 프로페셔널 관련 질문 제가 지금까지 e test 워드랑 파워포인트 2개가 1급인데 버전이 2010이에요 액셀을 2016 버전으로 취득해도 프로페셔널 자격증 받을 수 있나요? ETEST 자격증 itq etest 고등 생기부 ... 이제 다 적었습니다 현재 고1이고 초등학교때 e-test 파포 엑셀 워드 각각 1 1 2급을 땄는데 유효기간은 무제한이구요 지금 인터넷 검색하니 itq가 대중적이고 더 실용적이다 라는데 1. itq가 더 실용적이고 대중적인게 사실인가요? 2. 원래 초등학교때 딴 자격증 고등학교 생기부에 기재... etest 한글2007, 2010 etest 시험볼려고하는데 한글 2007로 공부하고 2010 버전으로 시험쳐도 무방할까요? 교재는 2010버전이고, 시험장도 2010버전으로 보는데 집에 있는 한글은 2007 이네요... ETEST Etest 프로페셔널이랑 oa 마스터랑 다른건가요? 제가 etest 3개 전부 1등급이고 총합 980인데 마스터라고 뜨거든요 무슨 차이인가요?

    no1icon 0
    2026-06-12 22:15:35
    E TEST 시험 보려고 하는데, 높은 급수 받을 수 있는 팁 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