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교육, 자격증

아이가 제대로 발달하고 있는지 궁금한데 만2세 발달 특성 좀 알려주세용~~

답변일
2026-06-08
조회수
3,451회
좋아요
19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2세 발달 특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ㆍ 혼자 걸을 수 있게 된다.
ㆍ 성인에게 애정을 표현한다.
ㆍ 자아 개념이 생기기 시작한다.
ㆍ 열 가지 정도의 단어를 말하며, 두 단어를 결합시키기 시작한다.
ㆍ 끊임없이 탐색을 시도하고 행동의 결과를 관찰하며 자신의 놀이를 발달시킨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9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유통관리사 3급 따려고 하는데 기출 문제집 무료로 볼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4

    올림푸스 영어 문제집 풀려고 하는데 교재 무료로 볼 수 있는 곳 있으면 알려주세요!

    no1icon 14

    공인 노무사 시험 준비 중입니다! 한번더 복습 하고 싶은데 무료 문제집 어디서 볼 수 있나요?

    no1icon 14

    JPT 시험 웅시하고 싶은데 응시 할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4

    소방 공무원 시험 과목 개편 된다고 하는데 개편 사항 볼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4

    고1 통합 사회 문제집 구매하려고 하는데 교과서 출판사 상관없이 구매해도 괜찮을까요? 요점 정리 잘 되어 있는 문제집도 추천부탁드릴게요!

    no1icon 14

    컨벤션기획사 2급 준비 중인데 기출문제 무료로 다운 받아 볼 수 있는 곳 공유해주세요!!

    no1icon 14

    감정 평가사 1차 준비 중인 학생인데 무료 교재 볼 수 있는곳 알려주세요!

    no1icon 14

    컴활1급 필기 독학 해서 바로 시험준비 하려고 하는데 독학 하기 좋은 문제집 추천해주세요

    no1icon 14

    이번년도 고1모의고사등급컷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no1icon 14

    위생사 자격증 응시자격이 뭔가요?

    no1icon 14

    모의토익 문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4

    한국사능력검정시험 1급 따고 싶은데 보통 시험 준비 기간 어느정도 잡는게 좋은가요?

    no1icon 14

    독학으로 영어회화 공부 해보려고 하는데 어떻게 공부하는게 효율적인지 팁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경찰간부 후보생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시험일정과 경쟁률이 궁금한데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ㅠ

    no1icon 14

    대학 시각디자인과 가려고 하는데 졸업후에 취업이 잘 될까요..?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no1icon 14

    전공 학점 계산기 간단하게 해주는 곳 알려주세요! 학점 맞춰야 되는데 불안하네요ㅠㅠ

    no1icon 14

    수능영단어 진짜 빠르게 외우고 싶습니다 수능영단어 빠르게 익힐 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

    no1icon 14

    토플 점수 빨리 올려야되는데 단기간 토플 점수 올릴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엠베스트 중등 할인 정보 공유해주세요~ 중학생 아이 인강 끊으려고 하는데 할인 받는 방법 있을까요?

    no1icon 14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만 1세 ,만2세 영아 발달특성 만 1세 만2세 영아 발달특성을 잘 나타낸 책이 있을까요? 있으면 추천좀 해주세요^^ 만2세 (4살) 특성 알려주세요 발달시기 만2세는 대표적인 발달력, 특성 등 알려주세요~ 만2세발달특성 연령별 발달특성 만2세 영아 발달특징 개인 사회성 발달 특징 따른 놀이지도 방향 기록 연령별 발달특성에 따라 만 2세 영아의 발달특징 중 개인-사회성 발달 특징과 이에 따른 놀이지도 방향을 기록 해 보세요 국공립, 단설 유치원 만3세 이상 의무적인 낮잠시간 운영 폐지 건의 ... 그런데도 10년도 전부터 이렇게 운영을 하는 것은 아이들의 발달 문제는 핑계이고, 유치원의 편의상 결정하고 강제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민간 어린이집들은 만2세 하반기부터 낮잠을 재우지 않는 곳이 많습니다. 그만큼 낮잠을 필요로 하는 아이들이 많지 않다는 걸 의미합니다. 낮잠을 겨우... 만2세발달특성 유아기 때 반드시 발달이 이루어져야 하는 부분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서술하여 리포트로 제출하시오.

    no1icon 0
    2026-06-08 02:58:44
    아이가 제대로 발달하고 있는지 궁금한데 만2세 발달 특성 좀 알려주세용~~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