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교육, 자격증

생명공학과 지망하는 고등학생입니다! 유명한 대학교 몇가지만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9
조회수
2,938회
좋아요
16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생명공학과 대학교
1위 서울대
2위 카이스트
3위 성균관대
4위 연세대
5위 고려대
6위 포항공대
7위 한양대
8위 이화여대
9위 경희대
10위 아주대

참고해보시고 답변이 동무되셨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6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삼성 엔지니어링 채용 지원 했고요. 면접 준비중입니다... 진짜 붙고 싶은데, 면접 예상 질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5

    아이들 과학 수업 전 실험실 안전교육 좀 해주려고 하는데, 실험실 안전교육 하기 좋은 자료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곳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5

    EBS LANG 영어 강의 무료로 들을 수 있는 것 있으면 알려주세요!

    no1icon 15

    교행 공시생입니다. 교육학개론 기출문제 필요한데,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유모랑 보모랑 다른건가요? 유모 보모 차이점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5

    한국남부발전 채용 면접 준비중입니다! 면접 예상질문 필요한데, 공유 부탁드려요!

    no1icon 15

    저도 진짜 열공 하고 싶거든요.. 근데 집중력이 좋지 않습니다 ㅠㅠ 열공할 수 있게 집중 잘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4년제 대학 못 가도 학점은행제로 학사학위 딸 수 있다고 들었어요! 학점은행제 알아보려고 하는데, 학점은행제 학사학위 따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KPF 기업 채용 면접 준비 미리 하려고 하는데, 면접 예상질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5

    정보통신기술사 시험 준비중입니다. 기출문제 필요한데, 정보통신기술사 기출문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5

    약속어음 할인이 뭔가요? 약속어음 할인 개념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5

    요즘 꽃꽂이에 관심이 가는데, 플라워 클래스 레슨 가격 보통 얼마 정도 되나요?

    no1icon 15

    정기안전보건교육 의무라던데, 이거 교육 언제 어떻게 받는건가요?

    no1icon 15

    파티셰가 꿈인 학생입니다. 파티셰 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5

    치과보험청구사 자격증 따고싶은데, 치위생 쪽 분야 전공자만 딸 수 있는건가요? 자격증 응시 자격 조건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5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영어 회화 스터디 없나요? 영어 공부하는데 꼭 필요해서 스터디 가입해보고 싶은데, 괜찮은 곳 있으면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한국어 영어로 번역 정확하게 잘 해주는 번역기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고교학점제 수강신청 어떻게 하나요? 알려주세요!

    no1icon 15

    WEE 클래스 상담교사 하고싶은데, 어떻게 하면 할 수 있나요?

    no1icon 15

    네이트더그레이트가 아이들 집에서 혼자 영어공부하기 좋다더라고요~ 이거 세트 사볼까 하는데, 네이트더그레이트 세트 싸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생명공학과 희망하는 고3인데요 현재 지금까지 내신 평균 성적이 3.3~3.5 정도 되는데 이 성적으로 갈수있는 수도권쪽 대학이나 지거국정도 대학들에는 어떤곳들이 있을까요? 알려주세요.. 어디쯤 갈수있을지 모르겠어요 ㅠ 생명과학과 아니고 생명공학과여 화학생명공학과 서울 소재 대학 중 화학생명공학과가 있는 학교가 어디인가여 생명공학과 고1>고2 생명공학과에서 화학과로 진로변경 ... 그런데 1학년 내내 생기부를 생명공학과에 맞췄고 심지어는 1학년 생기부에서 ‘생명공학과 진학을 목표로’ 이런 문구도 들어갔거든요. 그래서 바꿔도 될지, 그리고 실제 생명공학과와 화학과 중 뭐가 더 취업이 잘되는지 궁금해요 1. 1학년 생기부가 생명공학과에 모두 맞춰져있는데... 순천향대 의료생명공학과 취업률 어떤가요?? 수시 등급 컷이랑 졸업 후 진출 분야도 알려주세요ㅠㅠ 생명공학과 화공생명공학과 화학공학과 화학공학과에 진학하고 싶은데 화공이 없고 화공생명공학과가 있는 학교가 많더라구요 화학공학과랑 화공생명공학과가 뭐가 다른건지 알려주세요!! 또 이 학과들에 가려면 무슨 과목을 들어야 하나요? 저는 화학1, 화학2, 물리1, 생물1을 듣는데 갈 수 있을까요?

    no1icon 0
    2026-06-09 03:41:20
    생명공학과 지망하는 고등학생입니다! 유명한 대학교 몇가지만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